흔히 우리가 보는 광고등에서는 3D사진(그림)과 2D 글을 이용해 만든 디자인이 흔하다. 대표적으로 NIKE가 이런 디자인을 선호하는 듯 해보이는데. 레퍼런스를 따서 비슷한 디자인으로 연습해 보았다. 디자인 사이즈는 1920*1080 px(픽셀)로 만들었다.
[디자인 강점]
-가운데 비주얼 요소로 힘을 주면서 무게감을 줬다는 점
-2D 텍스트를 걸쳐 놓아서 공간감이 생긴다는 점
-컬러 대비 (화이트vs초록,파랑,보라)
[예시]
[Reference]
레퍼런스는 핀터레스트를 통해 가져왔다. Fast, Sports 와 같은 키워드를 통해 찾았다.
[Grace Design]
1-2. 신발예제
가운데 신발 비쥬얼 요소를 삽입하였고 볼드한 글꼴을 이용해 메시지가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하였다. 2D 텍스트를 걸쳐두어서 공간감을 느낄 수 있고 3D 사진에 Drop the Shadow를 해 그림자 효과를 주어 공간감이 더 살아나도록 하였다. 색상은 많이 사용하지 않았다. 파랑, 주황, 그리고 흰색을 주된 색으로 이용 하였고 파랑과 흰색의 대비를 강조하였다. 대비를 통해 메시지가 더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였다.
1-3. 카드예제
1-4. 맥주예제
1-5. 향수예제
[Technique]
개체를 클릭하고 포토샵에서 자연스러운 공간감으로 그림자를 주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기능이다. 전체적으로 공간감을 주고 싶을 때는 Opacity:100%, Distance:42px, Size:250px로 해서 줬더니 마음에 들었다.
Color를 입히고 입체감을 유지하고 싶을 때 Color Overlay를 사용하면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