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소남 Sep 06. 2019

레드 컬러 입은 한손에 쏘옥~ 갤럭시노트10 사용기

컬러만 바뀌었을 뿐인데 이렇게 느낌이 달라질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든 제품입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노트10 시리즈는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었는데요. KT에서는 단독으로 레드 컬러의

갤럭시노트10 아우라레드를 출시했습니다. 실제 제품을 보니 컬러가 정말 잘 나왔더라고요. 직사각형의 밋밋할 수 있는 스마트폰 디자인이 포인트 컬러를 입고 새로워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최근 사용해 본 갤럭시노트10 레드 실물 후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컬러만 바뀌었을 뿐인데 달라 보인다! 갤럭시노트10 RED~


갤럭시노트10 레드 모습입니다. 검빨의 조화로움이 돋보이는 스마트폰이에요.



측면에서 봐도 이렇게 예뻐요.

레드 컬러의 후면 바디와 엣지 디스플레이의 블랙이 참 잘 어울립니다.



전면에서 봐도 레드 실루엣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레드의 갤럭시노트10 아우라 레드! 남들과 다른 갤럭시노트10을 원했다면 바로 이제품 입니다!


갤럭시노트10 5G 모델은 좀 더 콤팩트한 사이즈의 노트 시리즈를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 출시된 제품입니다. 전작인 갤럭시노트9보다 5mm 가량 사이즈가 줄어들어 한손으로 쥐고 사용하기에 훨씬 더 편리해졌습니다. 지금까지는 큰 사이즈의 스마트폰에 대해 거부감이 있더라도 노트 기능을 위해서라면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갤럭시노트10 부터는 크기에 따라 두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부담감을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10 아우라레드 디스플레이는 6.3인치이고요. 내장 배터리는 3,500mAh,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 탑재, 내장메모리 256GB, 12GB램, 온스크린 지문인식 기능 지원! 무선배터리 공유, 동영상 마이크 줌 등 갤럭시노트10 플러스와 거의 동일 기능을 지원합니다.



노트시리즈의 상징으로 볼 수 있는 S펜도 레드 컬러입니다.

갤럭시노트10에서는 S펜의 기능이 더 늘었는데요. 기존의 원격제어를 넘어 제스처 기능까지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갤러리 실행 후 S펜을 들고 오른쪽으로 제스처를 취하면 다음 사진으로 넘어갑니다. 반대로 하면 이전 사진으로 넘길 수 있고요!


카메라 실행 후 S펜을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줌인, 반대로 하면 줌 아웃 됩니다. 비슷한 방식으로 음악을 듣던 중 위로 제스처를 취하면 볼륨이 올라가고 반대로 하면 볼륨이 내려가지요!


그리고 또 한가지! 

초음파 방식의 온스크린 지문인식 기능도 탑재되었는데 사용해 보니 인식률이 상당히 좋습니다.



기존 제품들은 후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위치했기에 바닥에 놓고 사용할 때에 지문인식을 위해 스마트폰을 들어 올려야 했는데 갤럭시노트10 5G 모델은 온 스크린 지문인식 방식을 사용하기에 그러한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단, 보호 필름 부착시에는 지문센서 사용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은 기억하셔야 됩니다.



갤럭시노트10 레드는 전면에서 봤을 때 위쪽, 좌우 베젤이 정말~ 얇고요. 하단은 그보단 두껍지만 얇은 편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비율이 90.5%라고 해요. 전면은 90% 이상 디스플레이로 채워졌습니다. 



사용해 보면 느끼실 겁니다. 갤럭시노트10 5G의 시네마틱 디스플레이는 정말 시원시원합니다. 특히 전면 카메라를 정가운데로 옮긴 건 신의 한수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입니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의 경우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로 구성되었는데요. 3가지 화각으로 활용 가능하기에 다양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초광각과 망원의 차이는 엄청 크더라고요. 전 인물사진 찍을 때엔 망원 카메라를~ 풍경을 찍을 때에는 초광각 카메라를 주로 사용합니다.



위 3개의 사진은 순서대로 망원, 광각,  초광각 카메라를 활용해 찍은 사진입니다. 이 정도의 화각 차이가 납니다.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활용해 촬영한 사진입니다. 스마트폰이지만 배경을 흐리게 하거나 주변 컬러만 바꾸는 등의 다양한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성능이 좋다 보니 실시간 TV 또는 유튜브 등에서 영상을 자주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S펜으로 쓴 손글씨를 디지털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손글씨를 쓰고 나서 누르면 텍스트로 변환됩니다. 변환된 글씨는 공유하거나 워드로 저장할 수도 있지요.



그 외에도 돌비 애트모스 서라운드 지원과 무선 배터리 공유, 삼성페이, 25W 고속 충전, 라이브 포커스 동영상, 슈퍼 스테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다운 성능과 디자인이고요. 여기에 레드 컬러가 더해져 그 멋이 한층 더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 단점도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 모델의 경우 외장 메모리 슬롯이 없어 용량 추가가 안됩니다. 또한 충전 속도에서도 차이가 좀 나고요.(갤럭시 노트10 -> 25W, 갤럭시노트10 플러스 -> 25W, 45W) 갤럭시노트10 플러스에는 후면 심도 카메라가 있어 3D 스캔 기능이나 아웃포커싱 기능이 상대적으로 우수합니다.


그래도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 상대적으로 가벼운 무게 등을 생각하면 갤럭시노트10 5G 제품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목에 걸고 사용하는 360도 카메라 FITT 36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