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사곤 못 배길 듯"…신형 싼타페 디자인 공개

by 디스커버
8044_20144_384.jpg 현행 싼타페(왼쪽), 차세대 싼타페 예상도. [사진=현대자동차(왼쪽), Youtube 'Digmods Design']

현대자동차의 간판 SUV 싼타페의 차세대 모델을 가정해 제작된 렌더링 이미지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Digimods Design'에는 2027 싼타페의 외관을 가상으로 구현한 렌더링이 공개됐다.


이번 이미지는 지금까지의 싼타페가 보여온 스타일과 뚜렷하게 다른 분위기를 담아내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었다.

8044_20142_3449.jpg 차세대 싼타페 예상도. [사진=Youtube 'Digmods Design']

우선 전면부를 보면 픽셀 패턴의 조명과 풀와이드 LED 스트립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박스형 차체와 대형 그릴에 메탈릭 포인트가 더해진 범퍼가 SUV다운 강인함을 강조했다.


측면은 직선 위주의 루프라인과 뚜렷한 펜더가 눈길을 끈다.


바디 패널이 날카롭게 다듬어져 한층 역동적이며, 기존 싼타페보다 훨씬 묵직하고 남성적인 인상을 전달한다.


차별화된 휠 디자인과 와이드 루프 레일도 특징이다. 단순히 스타일링을 넘어,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강화한 요소로 평가된다.

8044_20143_3519.jpg 차세대 싼타페 예상도. [사진=Youtube 'Digmods Design']

후면부 역시 과감한 변화를 담았다. 가로형 테일램프 대신 세로형 램프를 적용해 중형 SUV임에도 대형 SUV와 맞먹는 비율감을 연출했다.


테일게이트는 단순화된 디자인으로 정리됐다. 브랜드 로고와 레터링을 최소화하고 번호판 전용 홈을 새롭게 마련해 절제된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8044_20141_3431.jpg 차세대 싼타페 예상도. [사진=Youtube 'Digmods Design']

범퍼 라인은 수평적 요소로 안정감을 주며, 전체적인 마무리는 정제된 프리미엄 SUV의 감각을 완성했다.


이번 렌더링은 박스형 차체와 픽셀 조명, 세련된 디테일이 어우러져 미래지향적이면서도 강인한 SUV의 방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G80이 진짜 이 가격?"…제네시스, 폭탄 할인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