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 인사이트 Dec 27. 2024

올해 안에 그랑 콜레오스 안 사면 바보?

이젠 이 차 욕하면 바보 취급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생산 확대
내년부터 줄어드는 친환경차 혜택에 구매 활성화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량도 동반 상승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생산 확대

그랑 콜레오스 - 출처 : 모빌리티인사이트

르노코리아가 2025년 친환경차 세제 혜택 축소를 앞두고 중형 하이브리드 SUV인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의 생산 확대에 나섰다.


부산 지역 제조업 매출 1위 기업인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올해 연말까지 최대한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연말 생산과 영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연말 및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난 21일부터 주말 이틀간 전시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했다.


친환경차 세제 혜택 감소 예정
지금이 그랑 콜레오스 E-Tech 구매 적기

그랑 콜레오스 - 출처 : 모빌리티인사이트

올해까지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 시 취득세,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등 총 183만 원의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새해부터는 취득세 감면 종료와 개별소비세 축소로 인해 혜택이 줄어들 전망이다. 기존 친환경차 세제혜택 대비 약 83만원 가량이나 줄어들어 이번 연말에 친환경차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지가 늘어날 전망이다.


르노코리아는 이러한 변화를 고려하여 연말까지 가능한 많은 고객에게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를 인도하기 위해 부산공장에서 평일 잔업과 주말 특근을 시행하며 추가 생산을 진행 중이다.


상품성 좋은데 가격도 합리적, 판매량 상승 이끌었다

그랑 콜레오스 - 출처 : 모빌리티인사이트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의 구매가격은 세제 혜택을 적용하면 3777만 원(테크노 트림)부터 시작하며, 최상위 트림인 에스프리 알핀 풀 옵션 모델도 4567만 원이라는 동급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된다. 


이 모델은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과 15.7㎞/l(테크노 트림 19인치 타이어 기준)의 공인 복합연비를 자랑한다.


뛰어난 정숙성과 부드러운 주행 성능, 최신 안전·편의사양, 그리고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한 다양한 커넥티비티 서비스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 순간 가장 많이 찾는 자동차 소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