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지 May 08. 2024

중학교 특수학급, 학부모 공개수업(젤캔들 만들기)

향에 집중한 다감각 수업

5월 8일 어버이날이네요.

중학교 특수학급 오늘 학부모 공개수업하는 날이었어요.


3교시, 학생들이 만들고 싶었던 향초 만들기 수업을 준비했어요.  

아주 분주하게 7명의 학생들과 수업을 진행했는데, 그야말로 우당탕탕 수업이었네요..ㅎㅎ

보조인력 없이 젤 왁스 인덕션에 녹이기는 저 혼자서는 너무 오래 걸리고(약한 불로 녹이는 거라), 학생들을 시키기에는 안전상 무리가 있었어요. 학생들은 학습지로 바다캔들 디자인을 마치고, 직접 꾸미기를 하는 동안 저는 젤왁스 녹이기에 돌입했는데, 시간이 지체되는 바람에 "(왁스를 받을 사람은) 줄을 서시오~~" 그런 상황(?)이 돼버렸어요.


1차시용보단 더 걸립니다.


1차시 - 학습지(캔들 디자인하기)와 ppt(활동 순서와 주의사항 알기), 향기 선택하기와 이야기 나누기

2차시 - 쉬는 시간부터 젤 왁스 녹이기, 선택한 향기오일 배합, 색소 배합, 자리정리하기


정도로 수업 구성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아, 저는 전날 작은 꽃다발이 생겨서.. 그거 가지고 와서 학생들과 생화도 향기 맡아보고 하면서 향기 동기유발을 해봤어요.)


저는 향에 집중하는 수업이었어요. 4가지의 향을 선택하고, 향기 오일은 나눠서 써야 하기에 향기 맡아보고 정하는 활동도 했어요. 활동 중간에는 젤왁스를 녹이면 매캐한 향이 날 수 있기에 그런 안 좋은 향과 관련한 주의사항도 이야기 나눴어요. 저는 우당탕탕 실수 연발 공개수업이었지만, 다들 학생들과 더 의미 있는 수업 하시길 바랍니다.


학습지, PPT 첨부합니다.

수업시 활용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장애 청소년 성장기(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