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노트 Mar 25. 2022

“전주에서만 볼 수 있다는 한옥마을뷰 바로 여기입니다”

최근 국내 여행이 활성화되면서 한국만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그중 전주는 전주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한옥마을뷰가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오션뷰, 시티뷰를 제치고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는 전주 한옥마을뷰를 가진 공간들을 소개한다.


라한호텔 전주는 한옥마을 안에 위치한 호텔이다.


덕분에 한옥마을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는 뷰를 가졌으며 주변에 경기전, 오목대 등 전주 명소가 가까워 뚜벅이 여행자들도 쉽게 방문할 수 있다.

 

4성급 호텔이며 브라운과 모노톤의 인테리어로 편안한 느낌을 준다.


요금은 정가 30만 원부터 시작하지만 할인을 통해 십만 원 초반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국내 여행지 어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국내 여행지, 사람들 반응은?


Instagram@from___jin

라한호텔은 특히 3층에 위치한 수영장에서 조망하는 한옥마을의 경치가 일품인 것으로 유명하다.

시간대에 따라 다른 분위기의 경치를 느낄 수 있으나 수영장 재입장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용 시간을 잘 선택해야 한다.

라한호텔의 수영장은 투숙객의 경우 성인 25,000원, 어린이 2만 원에서 사용 가능하며 아침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Instagram@o_o.di

오목대는 전주의 유명 관광지 중 하나로 한옥마을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이다.


한옥 마을 끝 지대가 높은 곳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관광지일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쉴 수 있는 휴식처로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성계가 왜구 무리를 정벌한 날 밤, 이곳에서 승전 연회를 벌이며 조선을 세우겠다는 야심을 밝혀 역사가 깊은 장소이기도 하다.


Instagram@a_arang_

카페 전망은 게스트 하우스와 카페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한옥 마을 사이 우뚝 솟은 기와지붕이 보이는데 이 건물의 4층과 5층이 카페로 운영 중이다.

모든 공간에서 한옥 마을을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한 만큼 뛰어난 한옥마을뷰를 자랑한다.

전통과 모던이 조화된 인테리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옥마을답게 오곡 라테, 단팥죽 등과 같은 전통적인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요즘 제일 인기라는 신혼 여행지의 실제 풍경

요즘 제일 인기라는 신혼여행지에서 볼 수 있는 실제 호텔 풍경


카페 투모로우 또한 전주 한옥마을의 뷰를 즐기면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오목대 앞에 위치해 오목대로 가기 전후에 방문하기 좋다.

카페 내부는 조금 올드하고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지만 테라스와 루프탑에서 볼 수 있는 한옥마을뷰가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해 인기가 많다.

카페는 건물의 2층과 3층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2층에서 원형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가장 인기가 많은 루프탑을 이용할 수 있다.



동시접속자들이 가장 많이 PICK한 콘텐츠↓


작가의 이전글 승무원이 입던 유니폼, 수백만 원에 팔리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