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노트 Apr 11. 2022

요즘 연인들 '데이트 코스' 1순위라는 행리단길

y._.onii

수원 화성행궁 주변의 '행리단길'은 요즘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행궁동 일원 행궁로와 신풍로 인근을 행리단길이라 칭하고 있죠. 수원화성 안쪽에서 화성행궁으로 이어지는 골목길에 아기자기한 카페, 맛집, 공방 등은 행리단길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동네 특유의 분위기 덕분에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죠.


화성행궁

출처 : 경기관광포털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과 함께 빼놓을 수 없는 '수원화성행궁'은 임금님의 행차 시 거처하던 임시 궁궐입니다. 이곳은 576칸이나 되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아름다웠던 행궁으로 손꼽히는데요. 웅장함은 물론 전통적인 건축의 미를 엿볼 수 있습니다. 화성행궁은 일제강점기를 거치면서 엄청난 훼손을 당했지만 1996년 복원공사가 시작되었고 현재도 진행 중입니다.


성곽길 따라 산책

출처 : instagram@jeong.e._

수원 화성 둘레길은 여러 곳에서 출발할 수 있으며 긴 편입니다. 4개의 성문을 성곽으로 둘러싼 형태로 이루어졌는데요. 성곽길을 따라 걸으며 수원의 전망을 내려다볼 수도 있고 고즈넉한 풍경이 좋은 곳이죠. 장안문부터 화홍문, 방화수류정, 용연까지 성곽길 산책로가 잘 이어져 있는데요. 부담 없이 산책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밤이 되면 성곽길에 불이 들어와 아름다운 야경을 선사하죠.


방화수류정

출처 : 경기관광포털
출처 : instagram@youthpia_picnic

화성행궁 인근에 위치한 '방화수류정'은 수원 성곽을 축조할 때 세운 누각 중 하나입니다. 아래로는 작은 연못인 용연이 있어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데요. 용연에서 바라보는 방화수류정의 풍경 또한 무척 아름름답죠. 특히 방화수류정은 SNS에서 피크닉 명소로 입소문 나면서 많은 이들이 연못 앞에 앉아 피크닉을 즐기는 장소로 유명해졌습니다.


카페 팔레센트

instagram@luv_shee

행궁동 '카페 팔레센트'는 장안문이 보이는 뷰로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장소입니다. 카페 내부에서 한눈에 들어오는 장안문 덕분에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3층 루프탑으로 올라서면 장안문을 더욱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해 질 무렵 방문한다면 노을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방문객들은 '뷰 맛집 커피 맛집', '풍경이 너무 좋고 분위기도 좋아요', '밤에 가면 또 다른 느낌의 야경을 볼 수 있어 좋아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몸매자랑하려고 출근할 때 유니폼 입냐고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