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조향사로 일하면서 향료가 탄생한곳이늘 궁금했고 그 토양과 그 자연에서 형성되는특성을신기해했다.
지역과 식물에 따라 다르고바람과 흙에 따라 향기는 달라지기 때문이다.저자는향수가 탄생한 도시를 찾아 향기를 가까이 경험하는 여행을 한다.
이 책은 세계적 패션 디자이너, 조향사들이 향기를 찾고 수백 개의 향기를블랜딩하여자신들의 패션스타일과 미학에 맞게표현할 궁극의 향수를 연마하는 집념의 과정을담은 책이다.
<초기의 샤널No.5>
이 책에서 유명 패션 디자이너들의 향수에
대한 집념, 향수로 표현하고자 하는 그들의 미학과 치열한 자존심 경쟁, 향수개발의 숨겨진 이야기 등 일반 독자들이 몰랐던 얘기를 읽는 것은즐겁다.
저자는 유명 향수 메이커인 샤넬, 디올, 구찌, 랄프로렌, 캘빈 클라인,버버리, 겐조 등 유명패션 디자이너들이 제안한패션스타일을 관통하는 디자이너의 생각과라이프스타일, 미학, 사회 트렌드를 조명해본다.
그런다음조향사가 수십개의 향기를톱 노트향, 미들 노트향,베이스 노트향별로선정,블랜딩해
서 원하는 표현이나 이미지를 연상할 수 있는 향수를 무수한 실험을 거쳐 만들어낸다. 패션 디자인 책임자는 조향사가 블랜딩한 최종 향수를 선택하거나 거절해야한다.
책임 디자이너가 최종 선택한 향수는 시장에서 소비될지 사라질지 소비자들에 의해 결정된다.
책임디자이너는 그 향수의 성공 과 실패에 따른 영향을 받아 승진하거나 해고 되기도 한다. 회사 또한 향수의 성공여부에 따라 성장과 쇠퇴를 겪는다.
저자는 향기와 향수는 패션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임을 일깨우지만 세상에 태어난 수많은 향수 중 수십년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향수는 단 하나,향수의 제왕 샤넬 No.5를꼽는다.
향기와 향수에 관심을 가진 분들은 이 책을 재미
있게 읽으며 향수에 관한 지식과 세계적 패션 디자이너들의 미학에 관한 집착과 그들의 생사를 걸다시피하는 향수 사랑과 경쟁심을 엿 볼수 있다. 우리가 아는 유명한 향수에 관해 알고 싶다면 유명향수 28가지를 분석한 저자의 전작 <당신의 향수, 찾으셨나요? 2009년>를 권한다(절판,전자책만 판매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