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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순위를 만드는 상품지수 핵심

쿠팡 상품지수가 낮으면 쿠팡 순위는 절대 오르지 않습니다.

by 에이디AID

쿠팡 순위를 만드는 상품지수 핵심


"이제 쿠팡 광고도 하고, 리뷰도 쌓이고,
상세페이지도 바꿨는데 왜 쿠팡 순위가 안 오르죠?"


이 질문의 핵심은 하나입니다.

'모든 작업은 상품지수를 위해 설계되어야 한다'는 것.


쿠팡 광고도, 상세페이지도, 리뷰도 결국은 '상품지수'를 움직이기 위한 수단일 뿐입니다.


1. 쿠팡 순위를 결정하는 건 상품지수 입니다.


쿠팡은 수많은 상품 중

'잘 팔릴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상단에 배치합니다.


그리고 그 가능성을 숫자로 측정한 것이 바로 상품지수입니다.

즉, 상품지수 = 순위인 셈이죠.


2. 쿠팡 상품지수는 하나가 아니다. '총합'이다


많은 쿠팡 셀러들은 특정 항목 하나만 개선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상품지수는 하나로 바뀌지 않습니다.

전체 반응의 합으로 결정됩니다.


[상품지수를 구성하는 주요 지표]

• 클릭률 (CTR)

• 전환율 (CVR)

• 체류 시간

• 찜 수 / 장바구니

• 리뷰 수와 평점

• 반품률 / CS 대응률

• 외부 유입의 다양성


이 모든 요소가 합쳐져서 '적합도'로 평가됩니다.

즉, 하나라도 빠지면 순위가 오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쿠팡 순위를 바꾸려면 상품지수 중심 사고로 전환해야 합니다.


"리뷰를 늘리자"
"광고 예산을 늘리자"

이건 수단일 뿐입니다.


이제는 이렇게 물어야 합니다.

"상품지수가 낮은 이유는 뭘까?
"가장 약한 상품지수를 개선하려면 먼저 뭘 해야 하지?"


이 질문이 있어야,

쿠팡 순위가 바뀌고, 쿠팡 광고가 매출로 이어집니다.


✅쿠팡에서 내 상품 지수는 어떤지 확인해 보세요.

1) 클릭은 많은데 전환율이 낮지 않나요?

2) 리뷰 수와 평점은 경쟁 상품 대비 어떤가요?

3) 체류 시간은 평균 이상인가요?

4) 외부 유입이 일정하게 들어오고 있나요?

5) 반품률은 과도하지 않나요?


쿠팡 상품지수는 모든 것을 말해줍니다.

그 상품이 신뢰받는지, 고객이 만족했는지, 앞으로 팔릴 상품인지.


쿠팡 순위를 올리는 건 쿠팡 광고가 아닙니다.

좋은 상품지수를 만드는 모든 설계가 쿠팡 순위를 바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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