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교육철학
나만의 교육철학은 언제 찾을 수 있을까
다른 선생님들을 보면
나름의 교육철학들이
있으신 것 같다
아이들과
늘
함께 점심을
먹는 선생님
한명 한명
빠지지 않고
점심을 골고루 먹는지
다 확인을 하신다
밥을 잘 먹어야 공부도 잘된다라고
늘 강조하시면서
아침도 먹었는지 늘
확인을 하신다
청소를
열심히 확인하시는 선생님
청소가 깨끗하게
되어있지 않으면
종례는 더욱 늦어진다
그렇기에
아이들은 최선을 다해서
자신의 구역을
청소를 한다
마무리는 늘
발로 대걸레를 눌러보신다
조금이라도 물기가 나오면
청소를 제대로 하지
않은 걸로
간주하신다
논리 폭격기 선생님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다고
하시면서
조금이라도 논리에
어긋나는 행동이 있다면
이유를 꼭 설명해야만
넘기는 선생님
그 반 아이들은
그렇기에 늘 질문이 많고
이유를 탐구하게 되는 것 같다
나는
아직 확고하게
없는 것 같다
카리스마가 조금
부족한 탓일까
아이들과의
적정한 선이
제일 어려운 것 같다
아직도 아이들에게
훈계를 엄하게
하는건
어렵고
서먹해진 관계를
풀어가는
스킬도
부족하다
언제쯤 이런것들이
능수능란 해질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