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골피디 Dec 29. 2020

메타인지가 결국 성공을 좌우한다!  

나를 이해해야 돈을 번다. 신사임당 유튜버

<메타인지가 결국 성공을 좌우한다?!>
#청춘스마트클라쓰 인사이트!!
#MBC강원영동x #강연남에서 120 구독자 #신사임당 인사이트 경제유튜버 핵심만 요약 발췌하였습니다.

나를 너무 과대평가하면 돈을  수가 없는  같아요. 내가   있는 것은 10인데...
2짜리 계획을 6개를 세워 버리는 거죠 ..ㅠㅠ
그럼 12  되어버리잖아요...ㅠㅠ
 
 사람들은 자신의 역량이 10  알고...
이게 1  아는데...내가 지금 몇을 하고 있는지는 모르는  같아요!
 
그러다 보니까 계획이  헝클어지고..
이렇게 쉬운 일인데도 못하는 자신이 굉장히 자괴감 느껴지고..ㅠㅠ
 
뭔가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자기 이해가 굉장히 필요하죠!
시스템 적으로 자기를 이해할  있는 시스템을 갖춰야 되는 거죠!
 
내가 가지고 있는 리소스들을 정리를 하고,
 리소스의 총량에 맞게
 일이 배분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이미 너무 무거운 짐을 지고 있어서..
여기에 개미  마리가 떨어져도  쓰러질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도.. 근데 내가 느끼기엔..  개미  마리도  버티는 사람이었어 ㅠㅠ 이렇게 생각이 드는거죠 
 
그래서 이미  가지고 있는 짐들이 어느 정도인지? 내가 새로운  하기 위해서는 이미 지고 있는  중에 어떤  버려야 하는지?
 알아야해요!
 
 번째가 이런 자기이해라면...
 
 번째는 성공 목표에는 행운의 영역이랑, 실천할  있는 영역이  뒤섞여 있어요
 
제가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하루에 20 팔리는 제품을 등록한다. 이런 목표를 세운다면 정말 어려운 거예요.ㅠㅠ
 
 숫자를  정해 버린 순간 굉장히 어려워지더라고요.
상품을 등록하는  내가 지금   있는 거지만, 이거 20 달성이라는  계속 개발해나가다가 어느 순간 달성되는 거지~  숫자를 명확하게 달성하기는 어려운 거죠!
 
그래서 목표를 세울  이렇게 행운을 포함하는 목표를 세우게 되면...
 번에 시도에서는 반드시 실패를 경험할 수밖에 없죠..
 
 저희 쇼핑몰 같은 경우 성공 상품군은 15%인데..? 그럼 85% 확률로 실패에요!
 
그런데 단번에 목표를 세우고~
내가  번에 시도해 달성을 하지 못한 것을~

스스로 되게  떨어지는 사람ㅠ
내가  열심히 하지 못해서 ㅠㅠ 
이런 걸로 자책하는 순간!
그다음 시도는 아예 시도조차 불가능해지는 거죠!

*출처:< 나를 이해해야 돈을 번다>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5 -신사임당 유튜버


#산골피디
#신사임당 유튜버 
#킵고잉 

MBC강원영동x 강연남
작가의 이전글 틈새 키워드 검색 상위 노출 1.2위 실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