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골피디 Sep 20. 2020

공중파가 미디어커머스를 하는 첫 단추는..

홈쇼핑 따라하기 보단 콘텐츠 서비스를 강화한다

레거시미디어가 미디어커머스를 시작하는 법은..

홈쇼핑을 따라하는 게 아니라 콘텐츠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하지ㅜ않을까?

어제 8시간 논스톱으로 진행된 대한민국 #샐리던트 대상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 반응 댓글 수준이 기대 이상으로 너무 높았다..



콘텐츠를 일방적인 공중파 채널로만 내보냈으면 기대하기 힘들었을 양방향 결과치다. 공중파는 3살~80살 까지를 블특정 대중을 상대 하니까 중1 수준에 맞춰야 기본 시청률이 나온다고 신입 PD 때부터 귀가 따갑게 듣고, 배우고, 만들어 왔는데..ㅠㅠ  그동안 배웠던 철칙이 무너지는 걸 요즘은 감당이 안될 정도로 너무 많이 자주 경험하고 있다.


이제는 역시 콘텐츠를 만드는 방식보다 더 중요한 것은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방식임을 실감한다!!

#서비스_저널리즘

어떤 콘텐츠를 만들 것인가 이전에 먼저 고민해야 할 것은 콘텐츠를 누구에게 어떻게 서비스할 것인가?

출처:공중파가 미디어커머스에 입문하는 길


———————————————————
<1부>
#김민식PD(mc) x #최재붕교수 (게스트)

<2부>
#김주하대표x #김민식PD
mc 게스트 구분 없이 프리 토크

<3부>
#김민식PD(mc) x #존리대표(게스트)


#청춘스마트클라쓰
#비대면랜선강연토크
#나는질때마다이기는법을배웠다 -김민식 저
#체인지9 -최재붕교수 저
#부자의말센스- 김주하대표 저
#존리의부자되기습관 -존리대표 저
#포스트코로나
#하우투
#강연남 페북 라이브
#MBC강원영동

#강남1인가구커뮤니티센터

작가의 이전글 인사이트는 프로젝트에 어떻게 구현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