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골피디 Sep 29. 2020

신사임당이 청춘스마트클라쓰에 어떻게 출연하게 됐을까

내가 못하는 일은 충성고객이 한다

유튜버 신사임당이 청춘스마트클라쓰 섭외된 사연

요즘 가장 핫한 경제 유투버 1위
(구독자100만 )
20-30대 #샐리던트 채널 #신사임당 #주언규 PD가 지인의 소개로 노페이로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에
뒤늦게 합류하게 됐다.
추석 직전 돈 없는 지역 피디에게

단비 같은 축복이다.

신사임당 유튜브를 유심히 보다가 공감이 늘어날 때쯤 #청춘스마트클라쓰 기획 초기에 
그가 섭외되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했던 적도 있었다.

곧 그의 채널은 급성장해 공중파 예능까지 섭렵하기 
시작했고..
너무 떠버려서 섭외가 물 건너갔다고 포기할 때쯤...
#청춘스마트클라쓰 플젝에 
충성고객 같은 지인에게서 연락이 왔다.


 피디님~ 신사임당 주언규 작가가 #청춘스마트클라쓰 합류하겠다고 연락 왔어요. 출연료 걱정은 너무 하지 마세요. 출연료는 피디님 사정 얘기하니까 

안 받기로 했어요~”

#KCA 정부 지원자금은 겨우 2부작 제작 지원이었는데 출연자들이 노페이 합류하다 보니
7부작까지 추가 제작하게 되었다.

방송 외에도 유튜브 영상은 20개 넘게 IP를 확보하고 강연 콘텐츠 라이센스까지 해결!!

이젠 내가 직접 운영하지 않는
#하우투 유튜브 채널​에도 무료 공급하기로 했다.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마치 이제는 피디인 내 손을 떠나 자기 생명력으로 스스로 진화해간다는 느낌마저 들었다.

돌이켜보면
#존리 #김민식PD #최재붕교수 #신사임당
여러모로 내겐 너무 과분한 출연자들이다.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가 뿜어내는
선한 영향력 덕이라고 밖에는 달리 설명되지 않는다.

요즘 자기 계발 베스트셀러 1위
<Keep Going #킵고잉>​ 신사임당 책에
자본주의 돈의 속성을 꿰뚫는
한 문장이 마음에 박힌다.

돈벌레. 돈 속물로 악성 댓글에
시달리다가 이렇게 일축했다.

“돈이 없으면 돈 보다 더 중요한 가치를 지킬 수 없다. 나는 역설적이지만 돈 보다 더 중요한 내 가족. 내 우정. 내 사랑을 안전하게 지켜줄 안전자산으로 안전지대를 확보할 뿐이다.”


#신사임당 #주언규PD
#킵고잉
#청춘스마트클라쓰
#KCA 정부 지원자금
#존리 #김민식PD #최재붕교수
#MBC강원영동 x #강연남
#지식플랫폼하우투
#산골피디


출처:유튜버 신사임당이 청춘스마트클라쓰 섭외된 사연

작가의 이전글 지금 힘들다면 잘 하고 있는 것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