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골피디 Dec 19. 2020

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가?    신사임당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1편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1 
나는 무엇을   있는가?”
- 경제 유튜버 #신사임당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 방송분에서 인사이트 핵심만 요약 발췌 하였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다 보면...
사람마다 중요한 가치가 다르다는 것을 굉장히 많이 느끼고 있어요.

 
가난을 벗어나는  내가 선택을 해야 된다!!"

돈을 번다 라는 것은...
결국 뭔가를 공급한다는 거거든요

서비스  됐건  재화가 됐건...
그러니까 물건이든 뭐가 됐건 돈을 주는   사람이 만족해야 돈을 받을  있는 거죠.
만족하지 않는 사람한테 돈을 뺏는 것은 그것은 강도죠! ㅎㅎ 

내가 공급해서   있는 것이 과연...
나에게 지금 얼마나 있느냐?
이걸 먼저 살펴봐야   같아요.

-출처: 나는 무엇을   있는가? 신사임당 

#산골피디

#청춘스마트클라쓰
#킵고잉
#강연남 xMBC강원영동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가 앞당긴 생명 교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