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Mar 06. 2023

"현대의 역대급 할인" 팰리세이드, 9%+170만 원!

현대자동차가 3월,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팰리세이드 디젤 한정으로 최대 9% + 170만 원의 파격 조건이다.


현대자동차가 매월 이달의 구매혜택을 발표하면서 프로모션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3월 가장 많이 할인을 진행하는 모델은 싼타페 이어 팰리세이드가 낙점됐다. 

(사진=View H)

생산 월 조건 한정으로 2022년 12월 이전 생산된 디젤 재고 차량의 경우, 차량 가격의 9%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생산 연도와 등록 연도가 다르게 변경되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감가를 고려한 가격 책정으로 보인다. 


차량 가격의 9%를 할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디젤 풀 옵션 모델의 경우 4,000에서 5,000만 원 정도를 기본적으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물론 아래 내용을 충족하면 170만 원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도 있겠다.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타겟조건으로는 다자녀가구 특별 조건 30만 원, H 패밀리 20~50만 원 등을 통해 할인받을 수 있다. 기타 혜택으로 준비되는 블루멤버스 포인트 선사용, 전시차 구매, 세이브 오토 등 기타 혜택을 활용하면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가솔린이 아닌, 디젤 한정으로 할인을 하는 것은 최근 급감한 디젤 수요 탓이다. 과거에는 디젤이 메인 파워트레인이었지만, 가솔린 판매량이 훨씬 높아서 약 1:2 수준으로 가솔린 판매량이 높다. 


한편, 팰리세이드는 선루프 유무에 따라 디젤은 빠르면 1개월 내에도 출고가 가능하고, 선루프가 있는 디젤은 3개월, 가솔린은 3개월 이상이 소요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