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Dec 01. 2023

"진짜 아무나 못 사" 마니아 전용 특별한 차량들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콜라보레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다. 콜라보레이션은 둘 이상의 힘을 합쳐 일하는 것을 뜻하는 단어로 특히 두 회사나 브랜드, 가수 등이 합작해서 서로의 이미지를 합친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을 뜻한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명품 패션 브랜드, 아웃도어 브랜드, 게임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해왔다. 그중 영화나 애니메이션 같은 IP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거친 자동차들은 일반 양산차와 다른 매력을 뽐낸다.

마블과 콜라보를 진행한 현대

현대자동차는 지난 2019년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출시했다. 글로벌 7,000대 한정으로 생산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마블과 2년간 협업해서 출시했고 그중 1,700대가 국내에서 판매했다.


일반 코나 대비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특징이 다양하게 내. 외부에 표현됐다. 차량의 색상은 무광 메탈릭 그레이가 적용되었고, 메탈릭 레드가 루프와 가니쉬 사이드미러 등에 쓰여 화려함을 더했다. 


보닛의 마블 로고, 루프의 아이언맨 마스크 등이 새겨졌고, 아이언맨 마스크가 휠캡과 휀더에 부착됐다. 변경된 전용 범퍼 디자인, 뒷좌석 문 아래의 스타크 인더스트리, 트렁크 도어에 아이언맨 레터링 등이 외부에서 아이언맨 에디션을 특별하게 만든다.

내부는 더욱 아이언맨 에디션의 정체성이 강하게 드러난다. 전용 디자인이 적용된 계기판 LCD에서 아이언맨 마스크가 등장하고, HUD에는 전용 웰컴 디자인이 적용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도 아이언맨이 등장하고, 전용 기어 노브를 사용했다. 조수석 대시보드에 토니 스타크의 사인이 새겨졌고, 시트 등받이는 아이언맨 마스크가 채우고 있다.

스타워즈와 콜라보를 진행한 르노

르노는 지난 2017년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의 개봉에 맞춰 스타워즈 조에 에디션을 공개했다. 스타워즈 조에 에디션은 프랑스에서만 판매했고, 1,000대 한정 생산했다.


스타워즈 조에 에디션의 외장은 흰색이 적용됐다. 흰색이 적용된 조에는 스톰 트루퍼를 연상시킨다.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밀레니엄 팔콘과 X윙이 보닛, 루프, 범퍼에 새겨졌다. 스타워즈 한정판이 새겨진 배지가 휀더에 부착됐다.

실내에는 외부에 새겨진 밀레니엄 팔콘과 X윙을 아이코닉 하게 표현한 도어 플레이트가 적용됐다. 흰색이 적용된 차량 외부와 다르게 내부는 보라색이 적용됐다.

▲오리스 샤아 전용 에디션(사진=블로거'마니')

건담과 콜라보를 진행한 토요타

토요타는 1979년 방영한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하는 샤아 아즈나블 케릭터 전용 오리스를 2015년 900대 한정으로 판매했다. 출시 당시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광고가 화제가 됐었다. 


붉은 혜성이라는 별명을 가진 샤아 아즈나블 전용인 만큼 투톤의 빨간 외장이 적용됐다.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범퍼와 차량 중앙에는 작중 등장하는 MS 제조사 지오닉 로고와 토요타 로고를 합친  지오닉-토요타의 로고가 적용됐다. 18인치 전용 블랙 알로이 휠이 빨간 외장과 대비되어 무게감을 더했다. 

▲오리스 샤아 전용 에디션(사진=블로거'마니')

차량 외장에는 샤아의 전용 모빌슈츠에 적용된 데칼이 그대로 옮겨졌고, 샤아 전용 모빌슈츠 자쿠의 안테나가 차량 루프에 부착됐다. 남들과 다른 3배 빠른 속도로 붉은 혜성이란 별명을 얻은 샤아를 후방 범퍼가 4개의 배기구로 충실하게 표현했다.

▲오리스 샤아 전용 에디션(사진=블로거'마니')


차량 내부 역시 샤아 전용 모델의 정체성이 뚜렷하다. 계기판 클러스터에 빨간색 선, 빨간색 내장재와 지오닉-토요타 로고가 적용된 기어 레버, 전용 스티어링 휠, 전용 시트와 발판이 자쿠 조종석이 앉은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샤아 전용 오리스만의 가장 큰 특징으로 샤아 성우가 녹음한 네비게이션이 적용되어 길 안내를 해주며, 옆의 램프에서는 빨간색 불이 들어와 자쿠의 모노 아이를 떠오르게 한다.

트랜스포머와 콜라보를 진행한 쉐보레

영화 트랜스포머 시리즈에는 다양한 쉐보레 차량들이 등장했다. 쉐보레는 작중 등장한 차량 중 스파크를 한정판으로 1,000대를 2011년 판매했다.


연두색과 오랜지색 두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보닛 스트라이프에 트랜스포머가 영문으로 새겨져있으며, 운전석 휀더에 오토봇의 배지가 부착됐다. 그 외에도, 15인치 블랙 알로이 휠, 전. 후면 범퍼 바디킷이 적용됐다.

작가의 이전글 "조만간 출시 되나?" 벤츠 신형 E 클래스 국내 포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