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unjoo Doh Aug 08. 2024

체리라고? … 참.. 나….

과일 논쟁


  몇달동안 이어온 끈질긴 논쟁은 마침내 종지부를 찍었다.


 집 근처의 시골길에는 커다란 과수원들이 종종 있다. 그 중 가장 많이 다니는 커다란 도로 옆에 있는 과수원은 거리가 가깝기도하고 도로에서 시야를 가릴만한 그 어떤 장애물도 없다. 고맙게도 조금만 가면 고가도로를 타고 올라가 탁 트인 드넓은 과수원의 풍경을 완벽하게 만끽할 수 있다. 철이 지날 때마다 색다른 모습을 연출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눈에 담고 또 담는다.


 광할한 과수원에 줄지어있는 나무들은 봄이 되면 나뭇가지에서는 새싹들이 돋아나고 싱그러운 잎사귀들이 돋아나기 시작한다. 그러다 보일듯 말듯한 꽃들이 피어난다. 꽃모양이 작아 달리는 차안에서 선명하게 보기란 여간 힘든 게 아니다. 꽃이 지고 나면 작은 열매들이 맺히는데 그 모양이 아주 작아 먼거리에서는 전혀 알아볼 수가없다. 그렇게 여름이되면 연둣빛의 이파리들은 진초록을 띠며 점점 자라나고 작았던 열매들은 어느정도 눈으로 식별할 수 있을만큼 자라난다. 우리의 논쟁은 이 때부터 시작이었다. 햇살이 내리쬐던 어느 여름날부터.

 빨갛고 작은 이 열매들을 놓고 서로 사과네, 체리네라며각자의 발언을 하느라 늘 이 길을 지날 때면 차 안에서 소란을 떨었다. 예전 집에서 사과나무와 체리나무를 모두 키워보았으나 가까이 가서 눈으로 확인을 하지 않는 이상 고집을 부릴 자신은 없었다. 내 눈엔 분명 사과나무였음에도.

열매들은 점점 커지기 시작했고 가을이 되니 눈에 선명하게 들어올만큼 본연의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다. 나의 자신감은 점점 강해졌고 때마침 그 도로를 다시 지나갈 때였다. 우리는 더이상 지체하지않고 도로에 잠시 차를 정차하고 차에서 내렸다. 펜스가 둘러진 지점까지 이르러 눈으로 목격을 했다. 이것은 분명 사과였다. 좀 더 정확하게 구분하기 위해 핸드폰 카메라를 줌으로 놓고 찍었다. 역시나 나의 예상은 빗나가질 않았다.

차 안에서의 승자는 눈을 크게 부릅뜨며 큰소리를 쳤고 패자는 아무말없이 겸연쩍은 웃음만 지었다.


 삶은 그냥 유치함이다.





Photo by Eunjoo Doh



매거진의 이전글 있는 그대로를 사랑하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