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게팅베터 Sep 10. 2024

탑승자 모두를 위한 경험, 르노 그랑 콜레오스

성능과 효율성의 조화

르노 그랑콜레오스를 살펴보면, 성능 좋은 SUV이면서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량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랑 콜레오스_르노 코리아

먼저, 그랑콜레오스의 모델 및 트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선택 사양을 보면 알 수 있다. 특히 Esprit Alpine 트림은 Renault와 프랑스 스포츠카 브랜드 Alpine의 협업으로 독창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그랑 콜레오스_르노 코리아


이 트림은 고급스러움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제공하며,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Alpine 로고와 독특한 바디 컬러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살리고 있어, 나만의 특별한 SUV를 원하는 구매자에게 매력적인 요소다.

그랑 콜레오스_르노 코리아



그랑콜레오스의 연비와 성능 부분을 살펴보면, E-Tech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45 PS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복합연비 15.7 km/L라는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하는데, 이는 도심 주행 시 최대 75%를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는 시스템 덕분이다.

그랑 콜레오스_르노 코리아


요즘 전기차 시대에 하이브리드 SUV로서 환경을 고려하면서도 퍼포먼스를 놓치지 않았다. 또한 6가지 주행 모드와 4WD 옵션은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해, 그랑콜레오스가 일상적인 도시 주행은 물론 오프로드 주행까지 문제없이 소화할 수 있다.


그랑콜레오스의 외관 디자인은 로장주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크리스탈 3D 타입 풀 LED 리어램프가 차량에 세련된 인상을 준다. 특히 20인치 투톤 알로이 휠은 이 SUV의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완성시키고, 고급 트림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다. 차체의 디테일은 르노의 브랜드 정체성을 잘 반영하고 있으며, Esprit Alpine 트림의 디자인 요소는 스포티함과 럭셔리함을 동시에 느끼게 해 준다.

그랑 콜레오스_르노 코리아


실내 공간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최고의 장점일 것이다. 국내 브랜드에서 보기 드문 동승석 디스플레이 탑재 때문이다.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은 12.3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3개로 구성되어 있다. 

그랑 콜레오스_르노 코리아

YouTube, OTT 스트리밍, 무선 헤드폰 연결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충실하게 지원되어 긴 여행 중에도 탑승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트렁크 공간이 633L로 충분히 넉넉해 많은 짐을 싣고도 여유로운 주행을 즐길 수 있다. 


그랑 콜레오스_르노 코리아


또한, Bose 사운드 시스템의 10개 스피커와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자동차 내에서 콘서트 같은 경험을 제공해,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큰 만족을 줄 것이다.

그랑 콜레오스_르노 코리아


안전과 관련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매우 인상적이다. 31가지 보조 시스템이 있어 운전자가 더욱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Active Driver Assist는 차로 변경 보조, 속도 조절, 안전거리 유지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혼잡한 도로에서도 스트레스를 덜 느낄 수 있다. 또한 FULL 오토 파킹 시스템은 주차 과정에서 자동으로 주차를 도와줘 주차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큰 도움을 준다.


그랑 콜레오스_르노 코리아

르노 그랑 콜레오스 차량의 스마트 모빌리티 측면에서 살펴보면, 5G 커넥티비티는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해 차량 내에서 인터넷 기반 서비스들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NUGU Auto 음성인식 시스템은 차량 제어를 음성으로 할 수 있게 해 줘 운전 중에도 손을 많이 쓰지 않아도 되는 점이 편리하고, 디지털 키와 FOTA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 관리도 훨씬 간편해졌다.



전기차의 보급이 급격히 확대되었지만, 현재 인프라와 주행 거리, 충전 시간 등의 한계로 인해 전기차 시장이 다소 주춤한 시기를 맞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르노 그랑 콜레오스와 같은 하이브리드 SUV는 그만큼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의 장점을 모두 살려, 환경을 고려하면서도 연비와 주행 성능에서 전혀 손해를 보지 않는다.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복합 연비 15.7km/L라는 뛰어난 효율성과 최대 245 PS의 출력을 제공해, 일상적인 도심 주행은 물론 장거리 여행에도 매우 적합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연료 절감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면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유지하는 점이 이 차량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