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어른의 플리는 눈으로 결정된다

빨레터의 이번주 웹 콘텐츠 취향

by 빨레터

본격 가을! 9월 4주차 유튜브에서는 어떤 콘텐츠가 떡상 하고 있을까요? 요즘 눈에 띄는 웹 콘텐츠를 알아보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어른의 플리는 눈으로 결정된다 �


스크린샷 2022-10-04 오전 9.54.16.png 출처 유튜브 쏘플

플레이리스트! 아직도 듣기만 하셨나요? 요즘은 눈으로도 즐기는 게 인기인 거 알고 계세요? 인기 팝송의 가사를 번역하고 노래에 어울리는 드라마나 영화 장면을 편집해 올리는 ‘가사 번역 유튜버’가 인기에요.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채널은 바로 구독자 수 83만여 명의 ‘쏘플’이라는 채널인데요. 센스 있는 가사 번역은 물론 감각적인 영상까지 더해져 귀가 즐거운 만큼 눈도 즐거워요. 실제로 가사 번역 영상 중에는 원곡 뮤직비디오보다 조회 수가 2배 높게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뻔하지 않은 플레이리스트 듣고 가세요! 링크는 [여기]


(똑똑) 혹시 여기 소식좌 계세요? �

스크린샷 2022-10-04 오전 9.55.01.png 출처 유튜브 흥마늘 스튜디오

코드 쿤스트, 박소현, 산다라박. 이들의 공통점이 뭔 줄 아시나요? 바로 ‘소식좌’ 이미지로 호감을 얻는 연예인이라는 점인데요. 요즘 유튜브의 알고리즘의 파도를 타다 보면 대식가 먹방 만큼 인급동에 오르는 웹 예능이 있어요. 바로 <밥 맛없는 언니들>이라는 대표적 채널인데요. 잘 먹기로 소문난 먹교수 게스트들과 함께 맛집 투어를 다니면서 무려 2~300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씹고 뜯고 맛보아도 식욕 없는 그녀들만의 소식 먹방기 시청하고 가세요! 링크는 [여기]


당근이시죠? �

스크린샷 2022-10-04 오전 9.55.45.png 출처 유튜브 달라스튜디오

최고의 국민 MC 장도연과 당근마켓이 만나 새로운 웹예능을 선보였어요. 바로 <동네가 달라> 시리즈인데요. ‘장반장’이라는 캐릭터로 당근마켓 어플을 이용해 이웃들을 만나는 콘텐츠에요.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장도연이 실제 거주한 동네인 성동구에서 출발했는데요. 트레이닝복에 슬리퍼까지 완벽한 동네 당근 룩으로 이웃들을 만난 장반장에게는 어떤 에피소드가 벌어졌을까요?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링크는 [여기]



▽ 더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뉴스레터 빨레터를 구독해주세요. ▽

요즘 힙스터 다 모인 뉴스레터 무료로 받아보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이 영상을 화장품 회사가 싫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