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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스토어 최적화를 위한 국가별 스크린샷 비교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삐약입니다.

이번에 앱스토어 최적화를 진행하며 스크린샷을 개편하게 되었는데요!

다국어를 지원하는 서비스다보니 여러 국가 스크린샷의 레퍼런스가 필요했습니다.

레퍼런스 수집하고 분석한 결과물을 공유하겠습니다!



각 국가의 앱스토어 스크린샷입니다.

앱은 앱스토어의 생산성 앱 위주로 분석했습니다.







1. 한국


한국 스크린샷의 특징은 간결함세련됨이었습니다.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미국


미국 스크린샷의 특징은 강렬함 입니다.

배경 색상은 강렬한 원색을 많이 사용하며 특히 검은색을 많이 사용하고

깔끔한 폰트만큼 이탈릭체도 많이 사용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혁신적이고 다양한 스타일의 스크린샷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3. 일본


일본 스크린샷의 특징은 부드러움 입니다.

파스텔톤의 배경을 많이 사용하며, 그라데이션과 다양한 요소들로 포인트를 주는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메인 스크린샷에는 '누적 다운로드수' '스토어 1위' 등 서비스의 실적을 넣은 디자인이 많았습니다.

특히 No.1 이라는 문구는 어렵지않게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4. 중국


중국 스크린샷의 특징은 화려함 입니다.

레이아웃 자체는 간결하지만 백그라운드에 이런저런 요소를 많이 넣어 포인트를 줍니다.

반대로 정말 화려한 색을 많이 사용해서 제작한 스크린샷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5. 스페인


스페인 스크린샷의 특징은 기능설명위주 입니다.

이미지에는 힘을 덜주고 기능설명에 힘을 준 스크린샷을 많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얼핏 미국이랑 비슷한데 미국보다는 타이포그래피에 힘을 빼는 느낌이었습니다.












주관적인 저의 생각으로 작성한 글이기때문에 이게 정답이라고 말 할 순 없습니다 �

다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세요 >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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