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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레드의 점유율 성장세는?

by 김훈



안녕하세요, 온라인 수익화 전략을 연구하는 온프몬의 김훈입니다.


2023년 메타는 인스타그램의 연동형 플랫폼으로 스레드를 발표하면서, 사용자들이 이미지나 영상 중심의 소통에서 벗어나 간결하고 직접적인 텍스트 기반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트위터와 유사한 특징을 지닌 스레드는 짧은 텍스트를 통해 생각과 의견을 나누고, 인스타그램과 연동하여 기존 팔로워와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레드의 점유율 성장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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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성장세: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높아지는 점유율

스레드의 등장은 텍스트 기반 소셜 미디어를 원하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면서도, 인스타그램의 방대한 사용자 기반을 적극 활용한 전략으로 빠르게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스레드를 활용해 팔로워와 직접 소통하거나 실시간 피드백을 받는 방식으로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그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스레드를 활용한 수익화 방법은 온프몬의 스레드 수익화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한국에서의 빠른 확산: 왜 스레드가 주목받는가?

스레드는 전 세계적인 성공과 더불어, 특히 한국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은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가 소셜 미디어 사용을 주도하는 시장으로, 텍스트 기반의 스레드는 이들의 소통 방식에 잘 맞아떨어집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높은 사용자 비율과 이를 연동한 편리한 사용성 덕분에 스레드는 한국 사용자들에게 빠르게 확산되었으며, SNS 마케팅과 개인 브랜드 구축에 관심이 많은 인플루언서들과 크리에이터들도 스레드를 효과적인 소통 창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스레드는 텍스트 기반 소통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인스타그램 연동형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한국 시장에서는 텍스트 소통을 선호하는 사용자층의 특성과 인스타그램과의 연계가 주효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확장이 기대됩니다. 앞으로 스레드가 더 많은 사용자층을 끌어들여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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