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13.[소유대명사와 관사] 나는 이빨을 닦는다.


“나는 이빨을 닦는다” 라고 얘기하면, 우리 나라 사람은 당연히 자기 이빨을 닦는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영어권 사람들은 자기 이빨을 닦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의 이빨을 닦아주는지 분명하게 표현하는 것을 선호한다.                     

I brush my teeth.  나는 이빨을 닦는다.





또한 '나는 방청소를 한다'라고 영어로 얘기할 때에도 누구의 방인지 분명히 표현하는 것이 좋다.                    

I clean my   room.  나는 방을 청소한다.





집에 방이 하나 밖에 없거나 굳이 언급하지 않더라도 누구의 방인지 서로 알 수 있다면 my라고 얘기하지 않고, the를 붙여서 말할 수도 있다.                     

I clean the   room.  나는 그 방을   청소한다.





그런데, 방이 여러 개인데 그 중에 하나의 방을 청소할 때는 부정관사 a를 사용한다.                    

I clean a   room.  나는 방 하나를   청소한다.





앞에서도 설명하였듯이 영어권 사람들은 명확한 표현하기 위해서 명사 앞에 관사(몇개인지?), 소유격(누구 것인지?) 등을 넣는 언어 습관을 가지고 있다. 소유격이 사용되면 a, an, the와 같은 관사를 생략한다.
 

작가의 이전글 12.[대명사] 나는 너의 도움이 필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