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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티움/브랜드연구소76] 삼진어국내 최초로 '어묵

국내 최초 어묵베이커리로 패러다임을 바꾸다

by 마케티움 소선중

국내 최초로 '어묵 베이커리'라는 개념을 도입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꾼 브랜드, '삼진어묵'을 소개합니다.


1953년 부산 영도에서 시작해 3대째 이어져 온 삼진어묵은

"다 사람 먹는 거 아이가"라는 창업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밀가루 함량을 최소화하고 연육 함량을 최대 90%까지 높인

고품질의 어묵을 선보여 왔습니다.


특히 반찬으로만 여겨지던 어묵을 베이커리처럼 골라 담는

'어묵 베이커리' 콘셉트로 전환하며 B2C 시장을 개척했는데요.

이는 어묵을 단순한 식재료에서 '프리미엄 간식'으로

격상시킨 성공적인 리브랜딩 사례로 꼽힙니다.


품질은 높이되 접근 가능한 'Mid-High Pricing' 가격 전략,

부산역·공항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거점 중심의 채널 확장,

그리고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팝업과 콜라보까지.


이제는 매출 1,000억 원을 바라보며 글로벌 K-Food로 도약하고,

2025년 코스닥 상장까지 준비 중인 '삼진어묵'.

마케티움에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


https://blog.naver.com/marketium/224099625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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