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언약 Jun 27. 2024

버킷리스트, 크몽 전자책 출간 완료

크몽에 부업관련 전자책을 출간하다.

[크몽 플랫폼]

크몽은 전자책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가지고 있는 지식이나 기술 등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인데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업무적인 역량이나 지식을 판매할 수 있는 전자책

직장인들이 할 수 있는 부업을 주제로 판매할 수 있는 전자책

사람들과의 소통, 스트레스 등의 관리와 관련된 내용을 판매하는 전자책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나은 삶과 발전을 위해서 판매할 수 있는 주제라고 한다면 어떤 주제든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불법적인 내용이나 광고, 증빙할 수 없거나 신뢰할 수 없는 내용, 갈등을 부추기거나 조장하는 내용 등 전자책으로 작성하기 어려운 주제들은 아무래도 검수 통과가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자책 출간 내역]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셔서 이러한 내용이 있구나라고 생각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크게 전문성이 없는 사람들이라고 하더라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가치관이나 소신, 본인이 스스로 생각했을 때 어느 정도 타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신다면 한 번 그냥 전자책을 작성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kmong.com/gig/582292

최근에 출시한 전자책은 위와 같습니다.

'월 200 직장인이 4년 만에 7500만원을 모은 방법' 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제 개인적인 경험을 담은 전자책입니다.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고 경제적 자유의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들을 타겟으로 전자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유튜브나 쿠팡파트너스, 스마트 스토어 같은 내용은 아닙니다. 사실 이러한 부업들이 어느 정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수익을 창출시키는 부분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노력이 많이 투입되어야 하는 부분이 있지만 저는 어느 정도 노력을 투입해야 되는 부업들을 말씀을 드렸고 그 중 독특한 것이 대외활동과 공모전, 아르바이트나 각종 부업 등이라는 측면입니다.


각종 부업이라고 하면 좌담회나 인터뷰, 유튜브나 공중파 방송 출연 등도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 같은 경우에는 제가 이전에 크몽에 출시했던 전자책입니다. 


https://kmong.com/gig/579091

그리고 조금 더 미시적인 주제로는 '직장인이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월 10만원 이상 버는 법' 에 대해서 작성한 전자책 주제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제가 생각했을 때 그렇게 높지 않은 금액을 불렀는데 대외활동의 개수와 대외활동의 활동비 제공 유무에 따라 많게는 30만원 이상을 가져가실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에 대한 증빙과 수익 내역 등에 대한 내용도 포함시켜서 신뢰성을 높이려고 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할 것인가?]

앞으로는 자격증 취득에 대한 주제나 주변인들의 도움과 자문을 통해서 제가 무엇에 특화되었고 무엇을 잘하는지 조금 더 세부적이고 깊게 조사해서 작성하면 좋은 전자책 주제를 골라서 추가적으로 전자책을 만들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자책 부업이 무조건적인 수익을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측면으로 인해서 전자책을 출시한다고 했을 때 무조건 돈을 벌 수 있지는 않는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의 버킷리스트나 또 하나의 인생의 재미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전자책은 목표가 될 수 있지만 무조건 수익을 목표로 출시를 한다고 하면 인기가 없을 경우에 전자책 수요는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