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2023 H Ligh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VIEW H Jan 04. 2023

압도적 성능? 편안한 실내?, 현대차 신차 미리보기

현대자동차는 뚜렷한 방향성을 기반으로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디자인 분야에서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굿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등 다양한 상을 수상했는데요. 모터스포츠에서는 WRC 및 WTC 시즌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워즈오토, 미국 모터트렌드, 켈리블루북, IIHS 등 기술과 안전, 상품 분야에서 거둔 성과도 역시 놀라운 수준입니다.

Le Fil Rouge Concept

이렇게 쌓아온 성과들은 그동안 공개되었던 콘셉트카에서 비롯된 것이기도 한데요. 앞으로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방향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어떤 차량이 출시될지 최근 공개된 콘셉트카를 통해서 미리 살펴보겠습니다.

N Vision 74 Concept

현시점을 기준으로 국내외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가장 많은 찬사가 쏟아진 차량은 역시 N Vision 74 Concept가 아닐까 싶습니다. N Vision 74 Concept는 현대자동차의 수준을 한껏 끌어올린 콘셉트카로 평가되고 있는데요. N Vision 74 Concept가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히 미래의 고성능 차량이기 때문이라고 할 수는 없겠죠.

N Vision 74 Concept 공개 현장

1974년에 공개된 포니 쿠페 콘셉트를 재해석해서 양산되지 못한 아쉬운 사연을 세상에 끄집어 냈는데요. 심지어 이 포니 쿠페 콘셉트가 “(전설적인) 드로리안 DMC-12 탄생에 있어 거대한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라는 사실이 조르제토 주지아로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기도 해서 다시금 화제를 모았습니다.

N Vision 74 Concept

새롭게 탄생한 N Vision 74 Concept는 강렬한 디자인도 놀랍지만, 여기서 보여준 수소 하이브리드 기술력도 앞으로의 현대차를 더욱 기대되게 하는데요. 배터리와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더해 최고출력 670마력을 발휘합니다. 불과 5분 만에 완충이 가능하며, 4초 대의 가속성능(0-100km/h), 1회 충전으로 600km 이상의 주행거리 확보는 물론이고, 운전의 재미까지 호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RN22e Concept

RN22e Concept는 E-GMP 기반의 고성능 전기차 롤링랩 차량입니다.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기차 기술의 시험 및 검증을 통해 전기차가 지닌 한계를 극복하는 방안을 연구하려는 목적으로 개발한 차량입니다.

RN22e Concept

코너링의 재미를 위해서 트윈클러치를 통한 토크 백터링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160kW 전륜모터와 270kW 후륜모터로 AWD인 동시에 운전자 설정에 따라 구동력을 변경할 수 있고, 드리프트까지도 가능합니다. 레이스 트랙 주행의 내구성을 위해서 4P 모노블록 캘리퍼와 400mm 구경의 하이브리드 디스크, 새로운 회생제동 시스템과 냉각시스템이 탑재됩니다. 물론 일상에서도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N 사운드 플러스 탑재로 감성적인 영역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RN22e Concept

디자인적으로는 아이오닉 6의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 스트림라이너 디자인을 기반으로 강렬한 고성능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더 낮은 지상고와 강조된 숄더부 디자인,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와 과감한 후면부 디자인은 앞으로 출시될 아이오닉 5 N의 디자인에도 디딤돌 역할이 될 전망입니다.

Seven Concept

대형 SUV 전기차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비전 제시는 Seven Concept를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Seven Concept는 아이오닉 세 번째 라인업으로 추가될 차량이며, E-GMP 기반 새로운 형태의 SUEV입니다.

Seven Concept

Seven Concept는 대형 차량이지만,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순수한 조형미를 통해 전형적인 SUV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실루엣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낮은 후드 전면부터 루프까지 이어지는 라인은 하나의 곡선과 같고, 긴 휠베이스로 보여줄 수 있는 존재감은 오직 Seven Concept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입니다.

Seven Concept

실내는 거주성 향상을 위해 기둥이 없는 코치도어를 적용했고, 3.2m에 달하는 길 휠베이스로 인해 프리미엄 라운지와 같은 경험을 선사합니다. 시트는 180도 회전이 가능하며, 앞뒤 이동이 가능한 스위블링 체어가 적용됩니다. 또 차량 루프에 설치된 77인치 비전루프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Seven Concept

Seven Concept는 1회 충전으로 최대 482km 이상 주행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으며, 초급속 충전이 가능하고, V2L 기능도 제공합니다. 따라서 대형 패밀리카를 찾는 분들께는 일상과 여가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차량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처럼 현대자동차가 앞으로 출시할 차량들은 수소 하이브리드, 고성능 전기차, 모빌리티 등 다양합니다. 내연기관차량으로도 호평을 받았던 현대자동차이지만,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더욱 멋진 디자인과 기술력을 갖춰진 차량들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