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말상믿 Jul 23. 2024

결국 잘 되는 사람은 '되는 말'을 한다


김종원 작가의《인간은 노력하는 한 방황한다》 필사입니다.

매일 필사를 하지 않고 하고 싶은 날 한 번씩하고 있습니다.

마음이 동요되는 글이 있을 때 한 번씩 글을 올립니다.


오늘 필사 글에 주제는

'결국 잘 되는 사람은 되는 말을 한다'라는 주제입니다.


혼자서 돌을 들어 올릴 마음이 없는 사람을
아무리 여럿을 모아 함께 들어도
돌은 절대 들리지 않는다.
- 괴테 -


주어진 환경이 열악해도 늘 기대 이상의 결과를 만드는 사람이 있다. 뭘 시작해도 잘 되는 사람들은 이처럼 '되는 말'을 자신에게 끝없이 들려준다. 하지만 아무리 경기가 좋고, 돈이 많아도, 결국 망하는 사람들은 '안 되는 말'만 자신에게 들려준다.


《인간은 노력하는 한 방황한다》 본문 중.


자신에게 늘 되는 말을 들려줘라.
그럼 당신의 의식 수준이 점점 높아져서
결국 뭘 시작해도 되는 나를 만들 것이다.
나를 만드는 건 결국 나 자신의 생각이다.
- 김 종원 -



<필사 한 줄 나의 생각>


긍정적인 말을 입버릇처럼 달고 사는 사람이 있고

어떤 말을 해도 부정적으로 말하는 사람이 있다.

같은 현상을 보고도 긍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과

부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의 결과는 크게 달라진다.


한번 해 볼까? / 그거 해서 뭐 해

다른 방법은 없을까? / 어떻게 해도 똑같아

이런 건 어때? /  뭐가 바뀌겠어

너도 해봐 /  그동안 내가 안 해 봤겠어

그래. 지금 시작하자 / 귀찮아. 지금 하기에는 너무 늦었지

나도 할 수 있어 /  아무나 되면 다했지

나는 참 행복해 / 행복할 것도 많다

나 이런 거 하고 있어 / 그런 거 나는 관심 없어


결국 나를 만드는 건 나의 생각과 말, 긍정적인 마인드가

나의 인생을 만든다.


오늘 나는 어떤 생각과 말을 하고 있는가?

말하는 대로 생각하는 대로 믿는 그대로 이루어지는 멋진 삶!



오늘 할 수 있는 일에 집중!
지금 여기에서 행복합시다^^
"오늘도 성장"
 말상믿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