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글쟁이라면 꼭 '글쓰기 더 좋은 질문 712'

내돈내산 인문학, 글쓰기 베스트셀러 추천

by 윤채

글쓰기의 아이디어가 샘솟게 만드는 문장 712개가 담긴 책



당신 안에 숨어 있던 이야기를 꺼내는 질문, 당신 안에 멈춰 있던 창조성을 깨우는 질문, 여기 712개의 질문은 창조의 도시 샌프란시스코의 예술가들이 당신께 전하는 영감의 메시지입니다. - 책 중에서


작년에 도서관에서 만나게 된 <글쓰기 좋은 질문 642>는 내 글쓰기 여정의 중요한 포인트이었다. 그 책을 통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며 습작하던 중, 올해는 <글쓰기 더 좋은 질문 712>를 셀프 선물했다.



이 책은 글쓰기의 막막함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책으로 때론 엉뚱하고, 때론 기발한 문장을 만날 수 있는 보석 같은 책이다.






<글쓰기 더 좋은 질문 712>는 712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장르의 글을 쓰고자 하는 이들에게 많은 영감을 준다. 웹소설, 에세이, 일반 소설 등 어떤 형태의 글을 원하든 이 책에선 그 시작점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단점도 있는데 책에 여백이 다소 지나치게 많다는 점이다. 이 여백은 메모장처럼 활용한다면 괜찮겠지만, 좀 더 책을 콤팩트하게 만들었어도 좋았을 것 같다.






이 책은 단순히 문장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각 문장이 글쓰기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준다. 글쓰기가 막막한 사람이나 새로운 소재를 찾는 창작자에게 정말 유용하다.



누구나 여백을 보면 멍해질 때가 있다. 분명 글은 쓰고 싶은데 도대체 뭘 써야 좋을지 모르겠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글쓰기 더 좋은 질문 712>를 펼치면 큰 도움이 된다. 이 책을 통해 자기 안의 창의력을 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글쓰기 연습을 시작하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꼭 필요한 도구이자 친구와도 같은 <글쓰기 더 좋은 질문 712>. 쓰는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글쓰기 더 좋은 질문 712>를 선물해 주고 싶다.



이 책과 함께라면 누구라도 글쓰기 여정이 더욱 재밌어질 것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완독해도 후회 없는 자기 계발서 찾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