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잇퍼센트 Aug 30. 2018

8퍼센트가 만드는 금융

쉽고 편리한,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금융

안녕하세요, 8퍼센트입니다.


오늘은 8퍼센트와 8퍼센트가 만들어가는 금융에 대해 보다 자세히 말해보려 합니다.



P2P 금융 플랫폼, 8퍼센트




P2P 금융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대출자와 투자자를 연결하는 핀테크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퍼센트의 이효진 대표는 은행 근무 시절 1, 2금융권 대출금리의 큰 간극에서 금융시장의 비효율을 느꼈습니다. 실제 신용에 비해 과도한 금리가 부과되는 상황의 해결책으로 중금리 P2P를 생각했고 P2P금융 플랫폼, 8퍼센트를 설립하였습니다.



8퍼센트는 대출, 투자 전 과정 온라인 진행으로 부가적인 비용을 절감해 기존 금융시장에서 소외된 개인을 효과적으로 연결했고 대한민국 P2P 금융의 기준을 제시하며 중금리 금융 직거래를 이뤄냈습니다.



이렇게 8퍼센트는 고금리 대출을 받아야 했던 대출자에게는 중금리 대출을, 저금리 시대에 투자자에게는 중수익 투자처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P2P 금융시장을 개척했습니다.



쉽고 편리한 금융





8퍼센트는 모든 사람이 대출과 투자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쉽고 편리한 금융을 만들고 있습니다. 



첫 번째, 8퍼센트 투자는 직관적인 UI로 손쉬운 투자를 가능하게 합니다. 투자자와 꾸준히 소통하며 개선한 결과, 투자자가 원하는 것을 한눈에 보여주는 투자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자세한 채권 공시와 자동분산투자 기능으로 금융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양호한 수익이 가능한 쉬운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분산투자는 본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투자유형을 선택하고, 투자 금액 단위를 설정해 분산투자를 자동으로 진행하여 간편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대출 서비스에서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무방문 서류제출로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부터 지급까지 하루 만에 가능할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 부담 없이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위한 금융





8퍼센트는 모든 금융 소비자를 위한 합리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첫 번째, 투자자분들을 위해 보다 안정적인 중수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8퍼센트의 오천 원단위의 분산 투자는 원금 손실의 위험성을 낮추고, 원 단위 세금 절삭에 따른 실효세율 절감 효과를 가져와 효과적인 중수익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8퍼센트는 P2P 금융의 의미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8퍼센트의 스페셜딜은 투자를 통해 이자 수익을 얻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미래가 유망한 사업에 소액으로 투자해 도움을 줄 수 있고, 뮤지컬 관람권, 식사권 등 각 업체에서 제공하는 리워드를 통해 단순 대출과 투자 이상의 참신하고 의미 있는 연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8퍼센트 P2P 대출은 기존 금융권에서 소외 받는 개인을 위하고 있습니다. 은행권에서 저금리 대출을 받지 못하면 바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해야 하는 많은 중신용자에게 합리적인 중금리를 제시하며 1, 2금융권 사이의 금리 간극을 메우고 있습니다. 



많은 고객분들이 보여준 높은 재투자율과 재대출 의사는 합리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의 결실이라 생각합니다. 



따뜻한 금융, 8퍼센트



8퍼센트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여 따뜻한 금융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8퍼센트는 P2P 금융의 본질을, 그리고 8퍼센트가 설립 된 목적을 잊지 않고, 결혼자금, 부모님 병원비 등이 필요한 대출자, 노후와 자녀를 위한 자금 관리가 필요한 투자자를 연결하여 자금의 선순환에, 건강한 사회에 이바지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표이사 편지와 내부 인터뷰 등 8퍼센트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8퍼센트와 함께 새로운 금융을 만들어 나가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8퍼센트 홈페이지 바로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8퍼센트에서 할 수 있는 포인트 재테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