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에잇퍼센트 Dec 14. 2018

투자 서비스 업데이트 : 나의 투자, 카카오톡 알림톡

'높은 가독성'과 '명확한 채권 분류'로 새로워진 8퍼센트 서비스 


안녕하세요, 8퍼센트입니다:) 

여러 고객님들의 의견을 토대로 보다 쉽게 투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나의 투자' 페이지를 변경하였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업데이트된 8퍼센트 '나의 투자' 페이지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편리하게, 나의 투자 채권 살펴보기

1) 한눈에 보는 투자 내역 
 
기존 나의 투자 페이지 하단에 있었던 '투자내역'을 상단 탭에 별도로 분리하여 투자 상태별로 채권의 정보와 지급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화면을 개선했습니다. 

[PC]

(상) 변경 전 / (하) 변경 후


[모바일]

(좌) 변경 전 / (우) 변경 후



2) 채권 검색 기능 도입


8퍼센트는 자동분산투자를 통해 간편하게 소액분산투자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많은 채권에 투자하다 보니, 투자자분들 중에는 특정 채권을 찾을 때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의견을 반영하여 나의 투자 내역에 ‘채권 검색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채권 명이나 상품 호수를 검색하시면 투자하신 채권들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간편하게, 투자 요약 확인하기 

1) 한곳에 모인 나의 투자 정보 

(좌) 변경 전 / (우) 변경 후



그동안 흩어져있던 정보를 한곳에 모았습니다. ‘예치금/포인트’에서 확인해야 했던 추천인코드는 이제 첫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ON/OFF 여부만 표시되던 자동분산투자 항목에는 ‘투자 유형, 누적 자동분산투자 건수 및 금액’ 등 더 많은 정보를 담았습니다. 또한, 예치금 계좌 복사 기능을 추가하여 모바일에서 쉽게 계좌 정보를 복사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가독성 높은 ‘투자 요약’ 화면  

[PC]

(상) 변경 전 / (하) 변경 후



텍스트로만 표시되어있던 기존의 투자 상태를 그래프로 표현하고 모바일에 최적화한 디자인으로 업데이트하여 화면의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투자 요약'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필요한 정보만 선별하여 화면을 재구성했습니다. 
 

[모바일]

(좌) 변경 전 / (우) 변경 후



추가로, 보다 객관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매각 후에도 연체로 남아있던 부분은 확정 손실로 표기했습니다. 이를 통해, 투자금 중 투자중(상환될 금액), 투자완료(상환된 금액), 손실 금액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래프 색깔이 비슷해 구분이 어려웠던 ‘나의 투자상품'을 개편하여 등급, 수익률, 상품별로 그래프를 더 쉽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상) 변경 전 / (하) 변경 후


기존 그래프에서는 대략적인 비율만 알 수 있었다면, 현재는 항목별로 투자 상품의 구체적인 건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투자 상품의 항목도 ‘법인, 개인, 부동산’에서 ‘개인, 사업자, 스페셜딜, 부동산, 기타’로 더 상세하게 구분하였습니다.



3. 명확해진, 투자 채권 분류 

1) 투자 채권 상태 분류 세분화

 
연체 기간을 기준으로 채권을 분류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금융권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분류를 세분화하였습니다.
 




채권 매각을 통해 투자가 완료된 채권은 '부실 상환 완료' 상태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투자 잔액에서는 제외됩니다. 그리고 제외된 잔액만큼 잔여 투자 한도가 늘어납니다.



4. 투자 정보 안내 방법 변경 ( 문자 ->  카카오톡 알림톡 )  
 
원리금 지급 및 투자 서비스 관련 안내 방법이 문자(SMS)에서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변경됩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자동 스팸 문자 등으로 문자 이용에 불편을 겪으셨던 고객님께서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편리한 방식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고객님께는 기존과 동일하게 문자로 발송됩니다.  
 

(좌) 변경 전 / (우) 변경 후


또한, 알림톡 도입과 함께 지급 내역이 원금과 이자로 구분되어 안내됩니다. 


알림톡으로 변경 이후에는 ‘나의 투자 바로 가기’ 등 카카오톡 앱 내에서 8퍼센트 페이지로 이동하는 버튼이 생겨 투자 페이지로의 접근이 더욱더 쉬워졌습니다.  
 
12월부터는, ‘월간 투자 리포트’를 이메일로 제공해드림으로써 고객님의 투자 내역 및 채권 변동사항을 보다 더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알림톡 및 이메일을 통해 나의 투자 현황에 대한 알림을 간편하게 받아보세요.
 


이번 투자 서비스는 8퍼센트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8퍼센트 P2P 투자 바로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적금 금리 2%,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