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에잇퍼센트 Dec 31. 2018

2018년 12월 소식

나의 투자페이지 개편, 카카오톡 알림톡 도입, 2018년을 되돌아보며


안녕하세요, 8퍼센트입니다 :)


어느덧 2018년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풍성한 연말 되시길 바라며, 12월 8퍼센트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나의 투자 페이지 개편]


여러 고객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쉽게 투자 정보를 살펴보실 수 있도록 '나의 투자' 페이지를 일부 개편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투자자분들에게 채권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전반적인 가독성을 향상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채권의 정보와 지급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투자 내역’ 탭을 별도로 분리하였고, 과거에 투자했던 채권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채권 검색기능을 새로 도입하였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의 편리한 사용을 위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로 업데이트하였으며, 텍스트로만 표시돼있던 기존 투자상태를 그래프로 표현하여 한 눈에 투자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투자 페이지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게시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나의 투자 페이지 업데이트 확인 




[카카오톡 알림톡 도입]



기존에 문자(SMS)를 통해 알려드렸던 원리금 지급 및 투자 서비스 관련 내용을 이제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전달해드립니다. 


자동 스팸 문자 등록으로 문자 이용에 불편을 겪으셨던 고객님들께서는 알림톡을 통해 투자 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받아 보실 수 있으며, 알림톡에 있는 ‘나의 투자 바로 가기’ 버튼을 통해 투자 페이지로 더욱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투자 수익을 원금과 이자로 구분하여 더욱 더 상세하게 지급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8퍼센트는 고객님들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2018년을 되돌아보며]


고객님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올 한 해, 그간 주목할만한 8퍼센트의 소식들을 되돌아봤습니다.


1) 투자자를 위한 노력 : 최소투자단위 개편, 포인트 리워드 제도


올해 초 8퍼센트는 최소투자금액을 1만 원에서 5천 원으로 낮췄습니다. 최소 투자단위 개편으로 투자자분들은 같은 비용으로 더 많은 채권에 분산투자를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5천 원 단위의 분산투자 시 실효세율이 감소함으로써 세후 수익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이전보다 더 많은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8퍼센트는 투자 기간의 공백을 없애기 위해 투자 신청 후 마감 시까지 수익이 산정되지 않는 기간에 대해 보상하는 '투자 모집 리워드' 제도를 마련했습니다. 투자 신청 기간 동안 은행 예·적금 금리보다 높은 연 3% 수익률에 해당하는 이자를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또한, 투자 모집이 취소된 경우에도 보상 차원에서 리워드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2)  8퍼센트의 성장 : 자동분산투자 특허, 누적대출액, 투자 60억 유치



8퍼센트의 전년 대비 연간 대출 취급액은 약 65%(478.5억 -> 790억) 증가했고, 누적대출액은 곧 2,000억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중금리 신용대출에 집중하여 얻은 뜻깊은 성과입니다.


또한, 2016년 2월 24일, 8퍼센트가 국내 핀테크 업계 최초로 도입한 '자동분산투자 서비스'는 알고리즘의 차별성을 인정받아 올해 10월 12일 업계 최초로 특허 등록되었습니다. 8퍼센트는 소액 분산투자를 통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는 것이 고객에게 장기적으로 유리하다는 판단 하에 특허를 1년간 무상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10월 10일에는 8퍼센트의 사회적 가치와 사업 모델의 효용성을 인정받아 DSC인베스트먼트를 포함한 3개사로부터 총 60억 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신용평가모형 및 뱅킹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최적의 투자 환경을 조성하고, 가계 부채 절감을 통한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3) 사람과 사람이 만드는 금융 : 브랜드 영상, 투자자에게 건네다 



8퍼센트의 구성원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가치를 추구하며 일하고 있을까요? 8퍼센트의 사람들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여 기존의 금융을 혁신하고 이를 통해 금융의 사회적 선순환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8퍼센트는 올해 자체적인 브랜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8퍼센트가 고객님들께 전달하고 싶은 가치가 무엇인지 확인해보세요







1월 16일에는 8퍼센트를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신 대출자분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투자자에게 건네다’를 처음으로 전달해드렸습니다. 8퍼센트는 단순히 대출자와 투자자를 연결하는 금융 플랫폼이 아니라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앞으로도 ‘투자자에게 건네다’를 통해 대출자와 투자자의 연결이 갖는 가치와 의미를 전하겠습니다.  


> ‘투자자에게 건네다’ 확인하기 




2018년에도 8퍼센트와 함께 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다음에는 2019년 새해의 첫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8퍼센트 P2P 투자 바로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2018년 11월 소식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