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속마음'이란 좁게는 연인, 넓게는 가족이나 직장상사와 동료, 친구와의 관계나 소통에서 말로는 전해지지 않은 숨겨진 속마음을 타로 상담을 통해 알아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관계에서 언어는 물론 몸짓과 눈빛 등의 비언어로도 소통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관계 속에서 각자 생각한 것과 느끼는 것 그리고 정확한 의도나 감정을 솔직하게 모두 언어로 꺼내보이지는 않지요. 그래서 우리는 늘 누군가의 속마음을 궁금해하게 됩니다.
왜냐, 속마음은 결국 그 어떤 가공도 없는 솔직한 생각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먼저 전화운세상담 플랫폼 중 홍카페에서 후기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이용하거나 알고있는 운세 플랫폼이 있다면 보통은 후기를 검색해 볼 수 있으니. 한번쯤 궁금한 키워드를 검색해 후기를 보셔도 좋겠습니다.
"그넘 속마음을 모르니.. 힘든데 상담하고나면 알게되고 편안해지는 느낌이라 샘한테 의지하게되요 오늘도 감사했어요~ 좋은하루 되세요!"
이 속마음 상담 후기를 통해 연인 관계나 애정 관계에서 두 사람만의 관계를 이어나갈 때 느끼는 어려움을 알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이 겉으로는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지만 소통이 원활하지 않거나. 감춰진 속마음(이런 경우 본인의 속마음을 본인도 잘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이 궁금한 경우에 타로 상담을 통해 이 부분을 해석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는 "소통, 숨겨진 감정"이라는 문제를 상기하고 타로 상담을 진행하여 타로의 상징을 읽어 만들어지는 고유 서사를 통해 우리는 이 두 사람의 소통과 숨겨진 감정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그 문제에 대한 답변을 타로 카드가 한 것이기 때문에 타로 카드로 그 사람이 속마음을 들어볼 수 있는거지요. 물론 이는 타로 카드가 질문을 듣고 보여준 대답이기에 실제 그의 대답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타로 상담을 통해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새로운 시각, 새로운 소통법, 문제 파악 등을 참고하고 관계에 적용해 볼 수 있기에 상담을 통해 내담자는 문제 개선을 위한 방법을 제공받게 됩니다.
"쌤이 알려주는 속마음 기반해서 한두마디 던졌더니 진짜 바로 달려오네요 :) 너무 재밌고 돈 하나도 안 아까운 도움 많이 되는 상담이었어요 ㅋ"
이 속마음 상담 후기를 통해 타로 상담을 통해 알게 된 두 사람 관계에 대한 새로운 시각, 소통 방법, 문제 파악을 통해 문제 개선을 실제로 이뤄낸 사례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의 개인적 성향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통방법이나 갈등 중 보이는 반응은 다를 수 있습니다. 속마음 상담을 통해 알게된 고유한 서사가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행동 지침을 알려주며 이를 실제 관계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가이드가 된다는 건 적극적인 문제 해결을 돕는 방법일 것입니다.
"사실 걱정되게 많이하고 전화타로 자체가 처음이라 긴장도 정말 많이 했는데요... 듣는내내 너무 잘 맞추셔서 너무 소름돋았어요... 와... 마음컨트롤 잘해서 남자친구랑 잘 만나볼게요ㅠㅠ 남자친구 속마음 보려다가 완전 용하게 제 속마음을 꿰뚫으셔서 오히려 제가 혼났네요ㅠ 잔소리(?) 감사히 듣고 가요!!"
이 상담 후기를 통해 연인관계에서 소통시 어려움을 겪는 문제가 상대방에만 그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니라. 내담자의 성향이나 소통 방법에도 있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타로 카드의 다양한 상징을 통해 카드의 상징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해석하기 때문에 이처럼 문제의 원인과 해결에 대한 다양한 방법이 제시되는 점이 타로 상담이 가진 긍정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죠.
세명의 상담사엑 상담을 한 내담자가 남겨준 후기에서 보여지는 또 다른 기능은 타로 상담 자체가 주는 경청과 위안의 힘입니다.
상담이라는 과정을 통해 내면이나 외부의 문제를 스스로 상기하고 정리하면서 문제를 객관화 하고 그것을 직접 발화하고 상담사의 경청과 공감의 과정으로 내담자는 감정을 수용받게 됩니다. 또 타로 카드가 보여준 문제나 고민에 대한 고유 서사 속에서 내담자는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선택적으로 수용하고 또 현실에서 반영하여 효용을 직접 경험하는 긍정적인 기능을 직접 체감합니다.
타로 상담의 이러한 기능들이 계속해서 사람들을 타로 상담으로 이끌게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