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더 Heather Sep 19. 2016

[세계여행] 혼자 떠나는 여행이 좋은 이유 5가지

소심한 아이에서 밝고 사교적인 사람으로


2011, China



1. 자립심을 키워준다.


공항을 떠나는 순간부터 혼자였다. 고등학교를 졸업 후, 호주 워홀을 떠났고 난생 처음 해외생활 그리고 가족을 떠나 홀로살이가 시작되었다. 집을 구하고 일을 구하고 밥을 해먹고 모든것을 혼자해서 해야했기 때문에 나홀로 여행은 엄청난 자립심을 길러주었다.


2013, Australia


2. 시야가 넓어진다.


여행을 하며 다양한 나라에서 온 다양한 사람들을 정말 많이 만났고, 그들과 대화를 나누다보며 세상엔 이렇게나 재능이 있는 사람들이 많구나 새삼 느끼게 되었으며 나 자신도 돌아보게 되었다. 각 나라마다 한명씩 친구만 사귀어도 도대체 몇명인가!


2015, Ireland


3. 자신감을 길러준다.


예전에는 식당에서 혼자 주문도 못 할 정도로 소심하고 자신감이 없던 내가 혼자서 여행을 다니며 새로운 사람들과도 잘 어울리게 되며 밝은 성격으로 바뀌었다. 


2014, Bali


4. 자아성찰


홀로 여행을 하면, 더군다나 그게 장기간이 된다면 자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나의 경우에는 한국을 떠나 외국에서 생활한지 5년이 넘었기 때문에 누가 정말 소중한 사람인지, 또한 나는 주변 사람들에게 어떠한 사람으로 남아 있는지 알게 되었다.


2014, Vietnam


5.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게된다.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을 가능성이 많다. 나 또한 5년전부터 여행을 시작하며 내가 도전을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그들의 얘기를 듣는것을 좋아한다는걸 알게 되었다. 실제로도 주위 사람들이 여행을 하며 그 속에서 행복을 느끼고 자신이 좋아하는것을 찾는 모습을 보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호주] 퍼스 한인 잡지 <퍼스 마당> 인터뷰 전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