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작가와의 만남:)
『쓰레기차』는 밤마다 조용히 쓰레기를 모아 마을을 깨끗하게 하는 쓰레기차의 이야기예요. 어느 날 큰 축제가 열린 후 너무 많은 쓰레기가 쌓여서 쓰레기차가 힘들어하고 결국 고장이 나고 말아요. 그때 마을 아이들이 나서서 쓰레기차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죠.
이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려주면서도, 어린이들이 지구를 도울 수 있다는 희망과 실천 의지를 심어줍니다. 실제로 이 책은 3쇄를 찍었고, 도서관 사서 추천 도서이자 많은 도서관에서 인기 베스트 대출 도서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강의는 60~90분 정도 진행됩니다. 『쓰레기차』 를 함께 읽고, '우리는 쓰레기차를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를 고민해 봅니다. '새활용이 뭘까?', '우리가 버린 쓰레기는 어디로 갈까?' 같은 질문들을 나누다 보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환경 문제를 가깝게 받아들이고, 환경 지식도 어려워하지 않습니다.
이어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나만의 쓰레기차를 만들기 키트를 해보는 시간이에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간이자, 아이들의 창의성에 감탄하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비절제 챌린지 활동지를 통해 "오늘부터 내가 실천할 수 있는 것"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봅니다. 이 강의는 유아, 초등 수업과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서 교과 보완 수업으로도 좋고, 이미 많은 도서관, 학교, 센터에서 검증된 '작가와의 만남' 수업입니다.
쓰레기차를 지은 김우영 작가는 환경 예술가이자 그림책 작가로서, 서울 TEDxSeoul 기후위기 전시부터 푸켓의 'Art for Ocean' 전시까지 예술로 기후변화를 알리는 일 또한 이어오고 있습니다.
☺ 부산 국회도서관 Climate Letter 전시 참여 - 11월 10일 개막하는 <기후 편지> 전시에 TEDxSeoul, KACCC(국가기후위기적응센터) 등과 함께 '환경 일러스트' 로 참여합니다.
☺ 환경 에세이툰 [지구로운 출발]을 연재하고, 출간하며 가족과 함께 지구를 지키는 다양한 방법들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저서를 통한 환경교육 강의를 통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을 제안합니다.
강의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그림책 『쓰레기차』를 활용한 환경교육 강의 및 친환경 예술 워크숍 문의는 아래 링크를 방문해 주세요!
https://milkybaby-class.imweb.me/
#환경교육프로그램 #공공기관환경교육 #지구로운출발 #김우영작가 #성인환경워크숍 #초등환경수업키트 #어린이환경교육 #도서관환경강의 #환경그림책 #환경에세이툰 #친환경실천교육 #환경예술가 #생태교육 #환경캠페인키트 #초등기후교육 #생태감수성 #환경의날 #환경수업키트 #환경수업교구 #환경교육키트 #환경그림책 #어린이환경교육 #환경책추천 #세계환경의달 #국제환경의날 #쓰레기차 #환경교육 #ESG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