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손석희 앵커, 청룡영화제 '내부자들' 수상 예견했을까

행사 전날, JTBC 뉴스룸 앵커브리핑에서 언급 소개


손석희 앵커가 청룡영화제가 개최되기 전날, JTBC 뉴스룸 앵커브리핑에서 언급한 영화 <내부자들>이 최우수작품상과 남우주연상 등 2관왕을 차지해 혹시 예견한 건 아니었는지 화제이다.

손 앵커는 지난 24일, 영화 <내부자들> 속 대사를 인용했는데, 다음 날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된 <내부자들>은 <곡성><부산행><아가씨><밀정><동주> 등 쟁쟁한 경쟁작을 물리치고 올해 청룡의 최대 이변을 낳으면서 올해 '최고의 영화'로 등극했다. 




"족보가 문제네. 실적 쌓아봐야 뭐하노. 줄도 없고 빽도 없고"

손석희 앵커는 영화 <내부자들>에서 우장훈 검사(조승우 분) 부장검사와 나눈 대화를 자료화면으로 소개하고 인천지검 이환우 검사가 검찰 내부 게시판에 검찰의 결단을 촉구하는 자성의 목소리를 울렸다고 소개했다.




손 앵커는 "영화 속 유명해진 그 말처럼 그는 어쩌면 '족보 없는 검사'였을지도 모르겠다"며 "영화 주인공의 입을 통해 나온 그 대사. '족보'. 지연과 학연"이라며 "우울 하면서도 통쾌했던 이 영화는 판타지로 대리만족해야 하는 사람들의 답답한 마음을 대변해줬다"고 설명했다.

25일, 청룡영화제에서 <내부자들>의 최우수작품상 수상을 예상하는 이는 극히 드물었다. 물론 손 앵커가 <내부자들>의 수상 예측은 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시상식을 하루 앞둔 날 기시감을 자아내며 손석희 앵커가 언급한 영화 <내부자들>은 일을 냈다.

더욱이, "현실이 영화 내부자들을 이겨버렸다"는 이병헌의 개념있는 수상 소감처럼 부정부패와 대통령이 연루된 권력형게이트로 촛불시국에 잃어버린 주권을 되찾기 위해 분노하는 국민들에게 915만 명이 관람한 <내부자들> 만큼 작품상으로 적격인 영화가 있었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2016청룡영화제 레드카펫의 여신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