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l 19. 2018

일본 나라 맛집, 꼭 먹어야 할 명물먹거리 BEST 3

일본 나라 맛집 탐방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찾는 해외여행지인 오사카에 가면 '가는 김에 나라나 교토로 근교 여행도 하자'라고 많이 생각하시죠. 나라 하면 사슴공원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그 외에도 거리를 걷다 보면 전주 한옥마을처럼 오래된 건축물에서 과거의 시간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고즈넉한 나라마치 풍경


초록의 자연과 운치 있는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일본 나라.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보니 명물, 먹거리도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인기 있는 일본 나라 맛집, 꼭 먹어야 할 명물 먹거리 BEST 3 소개해드릴게요. (글, 사진 : 제주레이)





이런 우동 처음이야!
<멘토안, 유부주머니 우동>


일본 나라 맛집 첫 번째! 나라 공원으로 가는 길에 모치이도노 상점가를 만날 수 있는데요. 그 초입에 있는 유명한 우동 집 멘토안 ( 멘토우안, 糆鬪庵 )입니다. 저는 11시 오픈 시간에 맞춰서 15분 정도 먼저 갔는데도 줄을 서 있더라고요. 가히 맛집이라고 칭할만한 것 같습니다.




한글 메뉴는 아니었지만 메뉴판에 인기 메뉴 NO.1~ NO.4 가 사진과 함께 있어서 메뉴 고르기 쉬웠어요. 제가  일부러 멘토안을 찾아간 이유는 NO.1 메뉴인 유부주머니 우동이 궁금해서였어요.




이름은 킨챠쿠키츠네 巾着きつね, 넘버원 메뉴이니만큼 따로 외울 필요는 없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우동을 주문해요. 그릇 가득~ 손바닥만 하게 큰 유부주머니가 예사롭지 않죠.




유부주머니를 가르면 이렇게 탱글탱글한 우동 면이 자태를 드러냅니다. 진하고 깊은 맛의 국물과 양념이 베지 않은 주머니 안의 우동면이 만나서 딱 적당한 맛이 됩니다. 거기에 유부를 좋아하다면 그야말로 취향저격!


멘토안 <mentouan>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5시 / 화요일 휴무
예약불가
현금으로만 결제 가능





떡방아 구경 삼매경
<나카타니도>


위에 소개한 우동집 멘토안 바로 옆에는 나카타니도 中谷堂라는 떡집이 있어요. 여기도 일본 나라 맛집 중 단연 손꼽히는 곳으로 그 앞에는 하루 종일 눈에 띄게 사람들이 많습니다. 줄을 서 있는 것도 아닌데 말이에요. 




평범한 떡집이 아니고 전통 방식으로 떡방아를 찧은 쑥떡을 파는 곳이에요. 서양인들에게는 더 신기해 보이겠죠. 저도 어릴 때 외갓집에서 해본 적이 있었는데 이렇게 바로 앞에서 떡방아로 찧어 만든 떡을 먹어보는 건 오랜만이었어요. 저러다 손 찧는 거 아닌가 살짝 조마조마한데요. 괜한 걱정이었더라고요. 떡방아계의 달인이라고 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나카타니도 쑥떡은 한 개씩도 팔고 몇 개씩 묶음으로도 팔아요. 팥앙금이 들어가 있는 쑥떡인데요. 콩가루를 잔뜩 묻혀 고소해요. 떡방아를 직접 보고 먹어서 그런지 더 쫀득한 느낌도 드는 것 같고요.


나카타니도 <Nakatanidou>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




숯불 장어구이 덮밥
<우나기노 카와하라>


나라의 메인 로드라고 할 수 있는 산죠 거리에 우나기노 카와하라 うなぎの川はら라는 유명한 장어덮밥집이 있어요. 여기도 현지인이 추천하는 일본 나라 맛집입니다. 저는 숙소였던 후지타 나라 호텔과 아주 가까워서 지나가다 예약하고 저녁시간에 갔어요.




입구에 있는 큰 창문을 통해서 숯불에 굽고 있는 장어를 볼 수 있어요. 숯불향이 진하게 배일 것 같은 느낌도 들면서 어서 빨리 익었으면 좋겠다 생각도 했지요.




우나기노 카와하라만의 특제소스에 잘 구운 큼직한 장어가 올라가 있는 덮밥이 나왔어요. 살도 많고 장어덮밥에서 가장 핵심인 양념이 특히 맛있어요. 




아이 메뉴로는 와규와 장어구이가 함께 나오는 세트메뉴를 주문해봤어요. 장국과 샐러드, 그리고 간단한 반찬과 후식까지 나와서 더 좋았어요. 일본은 우리나라와 달리 반찬이 나오지 않는 곳도 많거든요.




곁들여 나온 레몬으로 살짝 즙을 내주면 더 깔끔합니다. 양념도 잘 배어있고 살도 많은 장어와 야들야들 연한 와규 까지. 기억에 남는 일본 나라 맛집이었어요. 


우나기노 카와하라
영업시간 : 오전 11시 오후 2시 / 오후 5시 ~ 오후 8시 
Break time : 오후 2시 ~ 오후 5시
월요일 휴무
가격 : 특제 장어 덮밥 (장어 6 절) 3,800 엔  히츠마부시 3400엔







나라 사루사와 연못
나라마치


지금까지 일본 나라 맛집, 꼭 먹어야 할 명물 먹거리 BEST 3 소개해드렸는데요. 자유여행으로 나라에 가시면 사슴공원과 함께 나라마치 구석구석도 걸어보세요. 오래된 목조건물이 많아서 따뜻한 느낌과 함께 운치 있는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교토나 오사카에 비해서 숙소 가성비도 엄청 좋습니다.



일본 나라 호텔▶지금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 여행지를 찾아서 떠난, 스페인 톨레도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