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마켓컬리-잘못된 10주년 기념 캠페인과 흑자의 진실

by 알케이

[광고로 보는 브랜드와 브랜딩: 두 번째 이야기]가 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교보문고 바로 가기


▶ 예스24 바로 가기


▶ 알라딘 바로 가기




제 브랜딩과 브랜드 마케팅 관련 연재 글을 보고 자문과 컨설팅 문의를 주시는 브랜드 (회사)들이 계십니다.


더 좋은 캠페인을 통해 더 좋은 브랜드를 만들고, 그 과정을 통해 더 많이 성장하기를 기대하시는 마음으로 연락을 주시는데요.


그래서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 브랜딩과 브랜드 마케팅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브랜드들 위해 아예 브랜드 마케팅 자문 컨설팅을 공식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 브랜드 마케팅 자문 컨설팅 자세히 보러 가기


[ 글 싣는 순서 ]


- 10주년의 의미

- 마켓컬리 10주년 캠페인

- 10주년 캠페인의 의미

- 컬러의 의지는 대체 뭘까?

- 컬리는 진짜 흑자일까?

- 컬리가 적자의 늪에서 못 빠져나오는 이유


10주년의 의미


세계의 많은 나라들 중 거의 대한민국에서 가장 활성화된 문화가'10주년'입니다.


10주년, 20주년 하는 식으로 10년 단위를 이상할 정도로 많이 챙기죠. 그러면서도 이상한 건 정작 '10살'은 그냥 '어린이'라고 퉁칩니다.


물론 제가 전 세계의 모든 나라를 다 가 본 것은 아니기 때문에, 10주년을 챙기는 문화가 있는 국가가 또 있을 겁니다. 다만 그 정도 차이로 보면 우리나라가 굉장히 강하다는 거죠.



마켓컬리 10주년 캠페인


최근 마켓 컬리가 10주년이 되면서 '10주년 기념'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실패 없는 컬리 편 ]



[쉽게 사는 컬리 편 ]


이상순-이효리 부부를 모델로 내세워 진행했는데요. 전지현 씨를 모델로 '새벽배송'을 전면에 내세운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10주년이라니 놀랍습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알케이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언제나 사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작가. 3천여 권의 책을 읽고 2천여 편의 영화를 보고 세계 곳곳을 여행한 작가. 살아가면서 경험하는 것들에 대한 글을 쓰는 작가.

557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4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18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