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직방] 어설프게 흉내 내면 이렇게 됩니다 (전지현)

광고로 보는 브랜드 (89)

by 알케이

[ 글 싣는 순서 ]


- 직방 vs 다방

- 직방 전지현 캠페인

- 직방이 주장하는 것

- 1위라는 것을 알리는 방법

- 또 다른 중요 포인트


직방 vs 다방


직방은 다방과 더불어 대표적인 부동산 관련 어플입니다.


더 정확하게는 '집'을 구하는 어플로 유명하죠. 물론 집만 구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집 구하기'가 가장 유명하다는 얘기입니다.


어떤 브랜드가 먼저 시작했는지는 정확히 알긴 어렵고, 제가 먼저 접한 건 직방의 지하철 광고였습니다.


직9.png


그리고는 마치 '코카콜라 vs펩시콜라'처럼 TV 광고를 통한 브랜딩 캠페인 경쟁을 치열하게 벌였었고요.


그러다 최근 1~2년은 좀 잠잠하더니 최근 직방이 빅모델 전지현 씨를 모델로 다시 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직방 전지현 캠페인


먼저 직방의 최신 캠페인 영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지현 씨는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아름답군요.


다만 여러 가지 문제가 복합적으로 섞여 있는 캠페인이 되고 말았는데, 지금부터 하나씩 뜯어보겠습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알케이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언제나 사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작가. 3천여 권의 책을 읽고 2천여 편의 영화를 보고 세계 곳곳을 여행한 작가. 살아가면서 경험하는 것들에 대한 글을 쓰는 작가.

557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4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18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