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드맥스 초고배당률 ETF들은 세전 배당률이 최소 30%에서 많게는 주가의 1.5배인 150%에 달하는 종목도 있는데요. 기초자산이 상승하는 종목에 올라타면 큰 수익률을 얻을 수 있지만, 또 반대로 기초자산이 하락중인 종목에 탑승하면 배당금을 많이 받더라도 꽤 오랜시간 고생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작년에 일드맥스에서 가장 뛰어난 히어로가 TSLY와 CONY 였다면, 2024년 올해는 단연 NVDY와 MSTY일텐데요. NVDY의 이번 12월 배당금과 올해 누적 총 수익률을 설명드릴게요.
어제 TSLY를 비롯한 A그룹에 속한 ETF들이 분배금 즉 배당금이 지급됐고, 이번 12월 1주차에는 NVDY와 FBY 등이 배당을 지급합니다. B그룹의 분배락일은 12월 5일 목요일이며, 분배금 지급일은 6일 금요일이지만, 최근 일드맥스 ETF들의 그룹별 분배금 일정이 변경되면서 보통 주말이 지나 월요일 오전 또는 화요일 오전에 지급되는 추세입니다.
NVDY는 이번 12월 배당금으로 주당 1.185달러를 지급합니다. 아쉽게도 이번 12월 배당금도 투자자들의 희망과는 달리 2달러를 넘지는 못했습니다. 올해 NVDY의 월평균 배당지급액이 1.6달러니까 평균에도 못미치는 배당지급액이라 다소 아쉽지만 그래도 올해 NVDY에 투자하신 분들은 주가 수익과 배당을 더해 엄청난 수익률을 거두셨을테니 큰 불만은 없으실거 같아요. NVDY의 올해 배당 지급액은 가히 입이 턱 벌어지는 수준인데요, 올해 지급된 주당 배당금이 19달러로 올해 1월 2일 주가의 85% 수준입니다.
12월 4일 현재 NVDY의 올해 누적 성과를 살펴볼게요. 1월 2일 주가는 22.13달러로 출발해서 어제 종가가 25.61달러로 마감하게 됨에 따라 주가는 29%나 상승했습니다. 물론 오늘이 분배락일이니 이번 12월 분배금 1.19달러를 빼고 시작하니까 수익률은 다소 줄어들겠지만, 대신 세전 배당률이 무려 세전 76%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달까지 출시 후 지급한 세후 배당금이 출시 주가의 105%가 되서 18개월만에 투자원금을 모두 회수할 수 있었죠. 현재 주가 수익률과 세후 배당률을 더한 총 수익률은 134% 내외로 투자자들에게 시장을 뛰어넘는 엄청난 투자수익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NVDY나 MSTY같이 짧은 기간에 엄청난 수익을 안겨다 주는 ETF들이 존재하니까 일드맥스 ETF 상품들이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투자자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겠쬬.
일드맥스의 B그룹에 속한 NVDY외에 FBY, JPMO, MRNY 등에 대한 12월 배당금도 화면에 보이는 표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12월에는 B그룹에 속한 대표 ETF들의 배당금이 엔비디아를 제외하곤 모두 줄었네요. 일드맥스 초고배당률 ETF들은 반드시 주가 수익률과 배당을 더한 본인의 총 투자수익률을 매월 체크해보시고, 더불어 배당소득이 2천만 원을 넘어가는 분들은 종합소득세와 건보료 추가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TSLY와 CONY에 이어 YMAG, NVDY 등 일드맥스 ETF들 수량을 조금씩 늘려보고 있는데요. 꾸준하게 관찰하면서 종목별 성과를 전달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