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헌터 정영민 May 22. 2023

5월 13일(토요일)에 초고수 사업가 과정 1기 수강생

네트워킹 데이를 가졌습니다.

참여한 수강생분들 중에는 연 매출 100억이 넘는 대표님들도 5분 가량 됐고, 평균 연매출이 30억에 육박하였습니다.


지금은 연매출 30억이 평균인 1기수 분들이 2024년 5월에는 적어도 50억 이상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걸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내년에 설문조사를 통해 이 부분을 만들어 냈단 걸 검증해 보이겠습니다.

사업적으로 많은 경험이 있는 분들이 많아서 저 역시 대화과정에서 많은 참조가 되었습니다.

자사 브랜드 상품을 만들어 운영하는 분들, 해외 수출을 하는 분들, 경영 컨설팅 전문가, 지식 창업 전문가 분 등 다양한 대표님들이 계셔서 사업적으로 인맥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자리에 함께 한 분들간 사업적 매칭이 이뤄져서, 바로 다음주부터 이를 통한 매출이 발생하기도 하였다는 소식도 들려오네요.

1기 수강생 분들 중에는 이미 트렌드헌터에서 강사를 맡고 계신 대표님들도 계시지만, 추가로 여섯 분의 대표님이 강사 데뷔를 준비 중입니다.

강사 데뷔를 준비 중인 대표님들이 먼저 같은 초고수 사업가 과정을 수강하는 대표님들에게 강의를 진행하는 과정이 시작 됐습니다.


오픈마켓별 프로모션 행사 진행 관련 노하우, 셀러 활동을 하며 올린 수익을 기반으로 창고와 공장 등 투자를 하여 수 십억을 번 방법, 브랜드 상품의 벤더사로 성장하는 방법, 아마존을 통해 자사상품 판매하는 방법, 상품 대량 등록으로 월 매출 2억 만드는 방법, 해외 구매 대행으로 수익 올리는 방법 등을 준비 중이거나 진행 중인데요.

워낙 수준이 높은 분들이 많다보니 앞으로 많은 분들이 트렌드헌터 회원분들에게 유튜브 등에서 뵐 수 있을 듯 합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모임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자주 진행을 하고, 때로는 기수를 섞어서도 진행을 할 것입니다.


이와 별개로 계속하여 오프에서 강의 등도 진행을 하고, 사업적 매칭을 진행하여 시간이 지날 수록 단단한 모임(카르텔)을 만들어 내는 걸 꿈꾸고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