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지심 Jul 15. 2016

다이어트를 위한 탄수화물

건강한 탄수화물

다이어트에 대해서 이야기하다 보면 절제의 대상으로 오해받는 탄수화물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면서 이 탄수화물을 과하게 절제만 하면 다이어트 이후 요요가 따라온다고 하죠. 실제 평생 탄수화물을 먹지 않을 것이 아니라면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줘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좋은 탄수화물이라고 할 수 있는 식품들을 꼭 먹어줘요. 가급적 아침, 점심에 먹고 저녁은 탄수화물을 자제하고요. 특히 운동가기 전에는 꼭 탄수화물을 조금이라도 먹는데 탄수화물을 안 먹으면 2-3시간 운동할 때는 확실히 기운이 달리더라고요. 


제가 자주 먹는 탄수화물 2종류를 추천드립니다. 적정량을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세요..^^


 1. Weetabix 홀 그레인 비스킷 

미정제곡물로 만들어진 시리얼로 우리나라 시리얼과 달리 비스킷 형태로 뭉쳐 있어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지방 함량도 낮고 미정제곡물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철분, 비타민 등이 풍부해요. 1회 섭취 권장량인 2개 먹으면 130칼로리인데, 미정제곡물이다보니 요거트나 저지방 우유와 2개 정도 먹으면 배가 찹니다. 


한 가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단맛도 없고 거칠어서 호불호가 있으실 수 있어요. 저는 워낙 담백한 시리얼을 좋아해서 잘 먹긴 하는데 혹시 모르니 참고해주세요..^^ 

보통 이렇게 요거트에 넣어 먹어요. 특히 그릭요거트에 넣어서 살살 부숴 먹으면 참 맛있어요. 바나나와의 조합도 좋고요. 



이렇게 박스로 오면 밀폐용기에 딱 넣어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한참 먹어요. 양이 꽤 많거든요. 

하나 사이즈는 요 정도예요. 응축되어 있는 형태라 작아 보이지만 꽤 배불러요~~

구입은 아이허브에서 했습니다. (상품보기)



 2. 펌퍼니클 

독일의 호밀 흑빵이라고 하는데 건강한 미정제곡물로 만든 빵이에요. 호밀로 만들어져서 호밀 알갱이가 씹히고 시큼한 맛이 강해요. 빵이라고는 하는데 빵이라기보다는 빵과 비스킷 중간 정도의 느낌인 것 같아요. 


시큼한 맛이 강해서 처음 드시는 분들은 정말 별로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저는 처음부터 기대감을 낮춰서 그런지 그런대로 괜찮더라고요. 프라이팬이나 오븐에 토스트 해서 먹으면 맛있어요. 


이 조합이 제가 참 좋아하는 조합인데요. 펌퍼니클 한 조각 잘라서 소금 넣지 않은 계란 프라이도 한 조각 올리고 땅콩버터 살짝 올려서 먹으면 딱 좋아요. 중간중간 사과와 아메리카노로 입가심을 해주면 시큼한 맛도 가셔서 좋아요. 


이 제품도 아이허브에서 구매를 하는데 한 봉지에 6장으로 1장당 120칼로리예요. (상품보기)


이렇게 장당 비닐팩 한 겹씩 깔아서 딱 냉동실에 넣고 먹을 때 프라이팬이나 오븐에 구워서 드시면 돼요.


이렇게 샐러드에도 같이 먹기도 해요~~



다이어트한다고 탄수화물을 너무 제한하지 마시고 이렇게 좋은 탄수화물을 골라서 드시면 좀 더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국수 : 우무 비빔국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