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지심 Jul 26. 2016

토마토 수프, 가스파초 만들기

여름 다이어트를 위한 수프

7년 전 (벌써...^^;;) 스페인 여행을 갔을 때 여러 가지 이색적인 음식들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음식이 가스파초라는 토마토 수프였어요. 양식을 좋아하지만 세 끼를 먹는 것은 좀 버거워서 느끼한 속을 달랠 수가 없었는데 그때 이 가스파초가 느끼한 속을 달래주면 상큼함을 주어 참 좋았던 기억이 나요. 


가스파초는 토마토, 오이, 양파, 파프리카로 만드는 스페인 냉수프로 여름에 먹으면 참 좋은 음식이에요. 특히 여름에 좋은 이유가 정말 간단히 만들 수 있어 더워서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도 꽤 쉽게 만들 수 있어 좋아요. 



재료 (4인분)

토마토 5개, 빨간 파프리카 1/2개, 오이 1개, 양파 1개 (중간 사이즈), 소금 1/2큰술


옵션

올리브유, 통밀빵, 후추, 바질 등


옵션으로 되어 있는 재료들은 꼭 넣지 않으셔도 되고 각자 취향에 맞춰 얹어 드시면 돼요. 저는 올리브유를 위에 뿌리고 통밀빵을 가스파초에 찍어 먹어요. 탄수화물을 먹어 줘야 하니...


1. 토마토는 위에 십자 모양을 내주시고 끓는 물에 10-20초가량 살짝 넣었다가 빼서 껍질을 벗겨주세요. 

2. 오이, 양파, 파프리카는 깎뚝썰기로 썰어주세요. 믹서로 갈 예정이므로 아주 작게 썰 필요는 없어요. 

다만, 드실 때 수프 위에 야채를 올려주시면 식감이 좋기 때문에 그 가니쉬로 올리실 분량만 약간 작게 잘라주시면 돼요. 

3. 1, 2의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주세요. 이때 소금 1/2큰술 정도 넣어서 간을 맞춰 주시고요. 후추 좋아하시는 분들은 후추 넣으셔도 풍미가 살고 좋아요.

4. 그릇에 3의 수프를 넣고 야채 가니쉬 올리시고 올리브유, 통밀빵, 바질 등 각자 취향에 맞춰 올리면 끝 !



토마토 껍질 벗기는 것까지 해도 30분이 안 걸리는 아주 쉬운 요리예요. 저처럼 조금 더 만드셔서 2-3끼 드셔도 돼요. 특히 이 수프는 냉장고에 차게 해서 드시면 맛있고 바로 만들었을 때와 하루 정도 두고 먹을 때 맛이 살짝씩 다르니 다른 맛을 느끼는 것도 좋으실 거예요.


다이어트한다고 안 그래도 지친 여름, 더 지치지 않게 좋은 음식 만들어 먹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꼬시래기 초계국수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