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지심 Sep 12. 2016

전기밥솥으로 구운 계란 만들기

다이어트의 영원한 친구, 계란

1년 넘는 기간 동안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많이 먹은 음식을 뽑자면, 아마 계란일 것 같습니다. 삶아 먹기도 하고 후라이로도 먹고 스크램블로도 만들어 먹고... 외출 시 단백질을 못 챙겨 나갔을 경우 편의점에서 훈제란을 사 먹기도 해요. 

훈제란이 맛있긴 한데, 날계란의 가격을 알기에 항상 아깝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이 구운 계란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합니다. 전기밥솥만 있으면 간단히 만드실 수 있어요~~



1. 계란을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식초를 한 스푼 넣은 물에 담갔다가 표면을 깨끗이 닦아 주시면 좋아요.

2. 씻은 계란을 실온에서 30분 이상 놔둬 주세요. 냉장고에 있던 차가운 계란을 바로 조리하면 조리과정에서 많이 깨진다고 해요. 그러니 반드시 30분 이상은 실온에 넣어 너무 차지 않게 해주세요. 

3. 2의 계란을 전기밥솥에 넣고 물을 넣어주세요. 저는 12개 기준으로 200ml 정도 넣어 주었어요.

4. 전기밥솥의 취사 기능을 이용해 취사를 진행해주세요. 

5.  핵심 포인트 !! 

취사가 끝나고 나면 3의 양과 동일한 물을 한번 더 넣으시고 취사를 한번 더 해주세요!

저도 인터넷에서 어떤 분이 취사를 두 번하면 더 쫄깃하고 맛있다고 하셔서 한 번도 해보고 두 번도 해봤는데 확실히 두 번하면 훨씬 쫄깃쫄깃하고 맛있어요. 복잡한 과정도 아니고 하니 하신다면 꼭 취사 두 번을 하실 것을 추천드려요~~

6. 취사 두 번이 완전히 끝나면 완료!



편의점에서 파는 구운 계란에 비해 훨씬 저렴한 방법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구운 계란이니 다이어터분들께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토마토 수프, 가스파초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