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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장보는 시대 왔다!

Shipt와 Perplexity, 인간 대신 ‘AI브라우저’가 장을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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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술이 일상 소비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미국의 리테일 테크 기업 Shipt가 AI 기반 답변 엔진 Perplexity와 손잡고, 그들의 새로운 브라우저 ‘Comet’을 통해 소비자 장보기 경험을 혁신하려는 움직임이 본격화됐다. 이번 협업은 단순히 기술을 접목한 쇼핑 기능을 넘어, “인간적 온기와 기술적 혁신의 조화”라는 Shipt의 핵심 철학을 구현하는 시도이기도 하다.


Shipt는 이미 오프라인과 온라인, 인간과 기술의 경계를 허물며 신뢰 기반의 ‘개인 맞춤형 커머스’를 구현해왔다. 여기에 Perplexity의 Comet 브라우저가 더해지면서, 쇼핑은 단순한 구매 행위를 넘어 사용자 의도와 맥락을 이해하는 지능형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이 협력은 AI가 어떻게 소비자 중심의 커머스를 재정의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 인간의 따뜻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효율과 편의를 극대화하는 Shipt의 철학은,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산업 속에서 기술과 인간의 조화로운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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