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에는 개인이 브랜드로 진화한다
우리는 이 둘을 주변에서 매일매일 흔하게 보면서 살아갑니다. 도시에도 시골에도 있습니다. 신기한 것은 이 둘의 다름을 구분하는 사람은 자기를 사랑하는 소비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은 주변의 평을 따라 소비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런데요. 왜 이 둘의 차이를 설명하지 못하는 사람이 다수일까요?
제 값을 받는 상품에는 맥락적 상징을 유도하는 장치가 있고, 그래서 브랜드는 맥락에 공감하는 소비자(고객)에게 집중합니다. 지금은 #개인이 브랜드인 시대 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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