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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상위 노출 키워드 전략 1편 : 빅 키워드 활용

블로그 상위노출 | 검색량 높은 키워드 | 성과 높이기

by 슈퍼차트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슈퍼차트입니다:)

“검색량 높은 키워드 = 상위노출의 열쇠”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이런 문구를 자주 들으셨을 텐데요! 과연 항상 그런 걸까요?

오늘은 검색량 높은 키워드를 활용할 때 꼭 알아야 할 핵심 전략과 사례를 공유드리겠습니다.



검색량 높은 키워드의 함정

검색량 높은 키워드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가능성이 있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하지만 높은 경쟁률이라는 벽을 넘지 못하면, 상위 노출은커녕 광고비 낭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색량뿐만 아니라 키워드 경쟁률과 경제적 효율성을 함께 분석하여 캠페인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설정을 어떻게 해야할까?

업체측의 요청으로 '고데기'로 진행했던 적이 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검색량 높은 키워드 '고데기'  검색량과 발행량.png 검색량이 높은 '고데기'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과 발행량


- 월간 검색량 : 46,000회

- 월간 발행량 : 61,800회


'고데기' 키워드의 경우 위와 같이 경쟁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고데기'가 효율성이 있는가?를 검토하기 위해 가설을 세우고 실제 결과와 비교해봤습니다



키워드 효율성 검증을 위한 가설

의뢰받은 기업의 경우 광고비를 약 140만원에 진행했으며

키워드 설정 전, 최소 목표인 ROAS 100% 이상을 위한 예상 값을 구해봤습니다


- 전환고객 수 = 1,400,000 / 51,900 = 약 27명 이상

- 클릭수 : 27(전환고객 수) / 3%(CVR) = 900회 이상

- 조회수 : 900(클릭수) / 7.5%(CTR) = 12,000회 이상

- CTR : 7.5% (진행했던 사례들의 경우 5-10%)

- CVR : 3%(WIX에 따르면, 이커머스 평균 전환 수치)



키워드 결과 및 효율 분석

키워드 캠페인 성과 보고서
키워드 상위 노출 결과


실제 캠페인 진행 결과를 근거한 매출액을 계산해보면

전환고객 수 = 1,916(클릭수) * 3%(CVR) = 약 58명(57.48)

총 매출 = 58(전환고객수) * 51,900(제품단가) = 3,010,200원

ROAS = 3,010,200 / 1,400,000 = 215.01%


즉, 해당 캠페인의 경우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활용시 많은 잠재 고객 확보가 가능하므로

검색량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었습니다.



효율적인 키워드를 활용하고 싶다면?

단순히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선택한다고 성과가 보장되기는 어렵습니다.

그 어려운 성과, 슈퍼차트가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슈퍼차트는 감에 의존하여 키워드를 고르지 않습니다.

가설을 세우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하며

실제로 성과로 이어지는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상위 노출, 확실한 결과를 원한다면?, 슈퍼차트를 만나보세요."

블로그 상위노출 달성률이 높은 슈퍼차트 소개서.png 블로그 상위 노출 진행했던 마야크루 고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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