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위노출 | 검색량 높은 키워드 | 성과 높이기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슈퍼차트입니다:)
“검색량 높은 키워드 = 상위노출의 열쇠”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이런 문구를 자주 들으셨을 텐데요! 과연 항상 그런 걸까요?
오늘은 검색량 높은 키워드를 활용할 때 꼭 알아야 할 핵심 전략과 사례를 공유드리겠습니다.
검색량 높은 키워드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가능성이 있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하지만 높은 경쟁률이라는 벽을 넘지 못하면, 상위 노출은커녕 광고비 낭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색량뿐만 아니라 키워드 경쟁률과 경제적 효율성을 함께 분석하여 캠페인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체측의 요청으로 '고데기'로 진행했던 적이 있는데요.
- 월간 검색량 : 46,000회
- 월간 발행량 : 61,800회
'고데기' 키워드의 경우 위와 같이 경쟁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고데기'가 효율성이 있는가?를 검토하기 위해 가설을 세우고 실제 결과와 비교해봤습니다
의뢰받은 기업의 경우 광고비를 약 140만원에 진행했으며
키워드 설정 전, 최소 목표인 ROAS 100% 이상을 위한 예상 값을 구해봤습니다
- 전환고객 수 = 1,400,000 / 51,900 = 약 27명 이상
- 클릭수 : 27(전환고객 수) / 3%(CVR) = 900회 이상
- 조회수 : 900(클릭수) / 7.5%(CTR) = 12,000회 이상
- CTR : 7.5% (진행했던 사례들의 경우 5-10%)
- CVR : 3%(WIX에 따르면, 이커머스 평균 전환 수치)
실제 캠페인 진행 결과를 근거한 매출액을 계산해보면
전환고객 수 = 1,916(클릭수) * 3%(CVR) = 약 58명(57.48)
총 매출 = 58(전환고객수) * 51,900(제품단가) = 3,010,200원
ROAS = 3,010,200 / 1,400,000 = 215.01%
즉, 해당 캠페인의 경우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활용시 많은 잠재 고객 확보가 가능하므로
검색량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었습니다.
단순히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선택한다고 성과가 보장되기는 어렵습니다.
그 어려운 성과, 슈퍼차트가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슈퍼차트는 감에 의존하여 키워드를 고르지 않습니다.
가설을 세우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하며
실제로 성과로 이어지는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상위 노출, 확실한 결과를 원한다면?, 슈퍼차트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