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의 검색 패턴 반영한 롱테일 키워드로 블로그 조회수 2배 상승
지난 블로그 마케팅 1편에서는 이벤트 기반 트래픽 극대화 전략을 소개드렸는데요!
이번 2편에서는 유저의 검색 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한 롱테일 키워드 전략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1편과 동일하게 '주차’ 키워드를 활용한 사례를 중심으로, 월간 검색량 대비 블로그 조회수가 2배 높은 결과를 달성한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슈퍼차트가 보유한 데이터를 통해 '운서역'의 경우 경쟁이 낮으면서도 '주차' 관련 키워드로 지속적인 검색 수요가 있는 키워드임을 발견했는데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유저가 어떤 키워드와 연결지어 검색하는지까지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운서역 공영 주차장' 조합으로 검색하는 패턴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키워드는 검색량이 있는 '운서역 주차장'을 포함하고 있어 고객 유입 극대화를 시킬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맞춰 롱테일 키워드인 ‘운서역 공영 주차장’을 활용해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아래는 저희가 진행한 블로그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입니다.
[블로그 마케팅 성과]
운서역 공영 주차장 키워드
- 예산 : 600,000원 / 월간 검색량: 7,690회 / 블로그 조회수: 18,507회 / CPV(조회수당 비용) : 32원
그 결과 월간 검색량보다 약 2배 높은 블로그 조회수를 기록했는데요!
또한, '운서역 주차장' 키워드도 검색 시 상위노출을 달성하며 검색 유입을 극대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는 검색 패턴을 반영한 롱테일 키워드 전략이 블로그 상위노출 극대화하는 핵심 요소임을 보여줍니다.
블로그 마케팅에서 극대화되는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분석이 핵심입니다.
슈퍼차트는 감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검색 패턴을 분석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하며
실제 성과로 이어지는 블로그 마케팅 전략을 제공합니다
"효율적인 블로그 마케팅 필요하다면? 슈퍼차트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