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상위 노출을 이끄는 키워드, 콘텐츠, 블로거 선정 전략
슈퍼차트의 블로그 마케팅 상위노출 성공률은 약 80%입니다.
하단의 빅 키워드들을 통한 블로그 상위노출 결과들이 저희의 성공사례입니다!
어떻게 이러한 결과를 만들었는지에 대해 간략히 소개드리겠습니다!
키워드는 블로그 마케팅에서 상위 노출을 위한 핵심입니다!
: 보유한 툴을 통해 각 키워드가 상위 노출을 얼마나 유지하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상위 노출 유지 기간을 근거한 전략 설계로 안정적인 유입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검색량 높은 키워드의 경우 경쟁이 치열해 상위노출이 어렵습니다.
저희는 가설을 세우고 키워드의 효율성을 분석을 기반하여 검색량 높은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 키워드 경쟁이 치열하다면, 해당 키워드에 대한 연관 검색어를 활용하는 전략도 유효합니다.
실제, 진행했던 캠페인에서 키워드의 연관 검색어를 분석해 활용한 결과, 검색을 통한 유입 퍼널을 넓히고
상위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 세부 키워드를 조합시 검색 유입을 넓히고 장기적으로 상위 노출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 특정 키워드의 검색량이 급증하는 시기를 예측을 기반으로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진행했던 캠페인에서 '주차장' 키워드의 검색량 증가 시기를 미리 예측하여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상위 노출을 달성했습니다.
콘텐츠 구성은 검색 알고리즘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검색 알고리즘을 고려한 콘텐츠 구성이 필수입니다!
(1) 네이버 검색 엔진 알고리즘을 고려한 키워드 배치
: 특정 키워드가 과도하게 반복될 경우 오히려 검색 알고리즘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고
적절한 빈도로 키워드를 사용하여 콘텐츠의 일관성과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2) 가독성 있는 글과 이미지 배치
: 사진과 글이 균형 있게 배치되어야 독자의 집중도를 유지하고, 블로그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CTR(클릭률)도 향상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과 동일하게, 어떤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진행하는지도 중요합니다!
(1) 키워드에 적합한 블로거 선정
: 자사가 보유한 툴을 통해 각 키워드에 가장 적합한 블로거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특정 카테고리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블로거는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타겟층 보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활용한 키워드와 연관성 높은 블로거를 선별하여 고관여 고객의 유입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2) 블로거 지수 분석
: 보유한 툴을 통해 블로거의 순위, 상위 노출 여부, 주요 키워드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경쟁력을 갖고 있을뿐만 아니라, 타겟층에게 신뢰성을 가지고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는
블로거를 선정하여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전략을 세워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상위 노출의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슈퍼차트는 감에 의존하여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콘텐츠 분석을 진행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하며
실제로 성과로 이어지는 전략을 선정합니다.
“전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원한다면, 지금 바로 슈퍼차트와 함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