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사이트 Jul 24. 2017

추첨권을 통한 홍보마케팅

일상에서 배워보는 마케팅일기 1)바이럴루프

우연히 인터넷 서핑하다가 발견한

'롯데월드 룰렛돌리기'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ㅠㅠ 꽝!


#자유이용권30%우대 당첨이라고 하니 할말은 없었다.

근데 밑에보면 '페이스북 공유하기'라는 


바이럴루프라는 책이있는데 

머릿속에 기억남는건 '입소문효과'이다.


특히나 인터넷처럼 확산히 빠르고, 정보전달에 민감한 매체라면 입소문 효과는 엄청날것이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왜 다른 SNS는 없고 

'페이스북'만 있을까?라는 질문을 한번해볼만 하다.

그 이유는 페이스북이 지구상의 현존하는 그 어떤 'SNS'보다 확산력이 빠르기 때문이다.


만약 다른것도 고르라면 

'카카오톡'이나 그밖에 URL을 넣을수 있는 단축주소 아이콘을 넣었겠지만.


단 하나만 고르라면, 역시나 페이스북이 최고니까.


아마 바이럴 루프라는 책도 '페이스북'이 본격적으로 주가를 높힐때 만들어진 책이다.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참 재밌는게 많이 보인다.


그런걸 보면서 연구하는것도 참 좋은습관이라 보여진다.

오늘은 일단 '바이럴루프!!'


작가의 이전글 당신은 왜 일을합니까? 질문에 답한 스티븐 잡스의 본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