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k Babich의 Principles of Mobile Site Design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바일 사이트의 디자인의 12가지 원칙
(요약문)
모바일 사용자들은 정보 접근성을 중시하며,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직관적으로 얻기를 기대합니다. Google의 연구에 따르면, 모바일 최적화된 사이트는 재방문율이 높습니다. 이커머스 사이트를 중심으로 모바일 친화성을 높이기 위한 12가지 원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원칙1, 전체 사이트를 모바일에 맞게 최적화해야 하며, 세로 스크롤링을 기본으로 하고 불필요한 요소는 제거해야 합니다.
원칙2, 행동 유도 버튼(call-to-action button)은 모바일 환경에 맞게 설계되어야 합니다.
원칙3, 메뉴는 짧고 유용하게 구성하고, 카테고리는 7개 이하로 제한해야 합니다.
원칙4, 검색 기능은 눈에 띄게 배치해야 합니다.
원칙5, 글자와 이미지는 확대할 필요가 없도록 디자인해야 합니다.
원칙6, 제품 이미지와 영상은 품질이 높은 것만 사용해야 합니다.
원칙7, 친화적인 터치 타겟을 만들어 손가락의 평균 크기에 맞춰야 합니다.
원칙8, 유저가 충분히 탐색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가입을 강요하지 않고 비회원 구매 옵션을 제공해야 합니다.
원칙9, 스크린 방향을 안내하여 유저가 적절한 방향으로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원칙10, 제품 이미지는 확대할 수 있게 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상세히 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원칙11, 다른 디바이스와의 호환성을 고려하여 정보를 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원칙12, 하나의 브라우저 윈도우 안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가 쉽게 돌아올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보너스로, "전체 사이트"라는 표현은 피하고 "데스크탑" 또는 "PC 버전"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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