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bility testing: how do we design effective tasks의 글을 번역한 글입니다.
사용성 테스트 과제 시나리오 작성 방법
(요약문)
사용성 테스트 과제 시나리오 작성은 제품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반복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포함합니다. 사용자에게 특정 작업을 수행하게 하여 인터페이스의 사용성을 평가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위해 실제 상황에서 사용자가 수행할 법한 작업을 종합하여 대표성을 높입니다.
사용성 테스트 Task 설계하기는 세 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Task 정하기
1) 명확한 목표 설정이 중요하며, 디자인 팀과의 소통을 통해 피드백이 필요한 기능을 파악해야 합니다.
2) 초기 프로토타입을 검토하며, 세 번의 점검을 통해 전체 흐름, 사용자 입장에서의 문제점, 태스크 발전을 도모합니다.
3) Dumas와 Fox(2008)에 따르면, 중요한 Task, 어려움이 예상되는 , 시Task스템 조사를 요구하는 등 Task다양한 태스크 유형이 있습니다.
2. Task 섬세하게 만들기
Task는 직접 Task와 시나리오 Task로 나뉘며, 일반적으로 시나리오 Task가 선호됩니다. 이는 참가자가 자연스럽게 행동하게 돕습니다.
닫힌 Task와 열린 Task를 구분하여 사용하며, 닫힌 Task는 명확한 정답이 있는 반면, 열린 Task는 사용자에게 자유로운 탐색을 허용합니다.
3. Task의 표현
참가자를 특정 답으로 유도하는 단서는 피하고, 현실적이되 명확해야 하며, 적절한 수준의 디테일을 보장해야 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통해 신뢰성 있고 유용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집니다.
위글은 요약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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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aily.so/uiux/posts/9b05fb50